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국내·외 유명 바이어 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국내·외 유명 바이어 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 구언회 기자
  • 승인 2021.09.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대구·경북 창업지원기관 12곳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국내·외 유명 바이어 상담회” 개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1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국내·외 유명 바이어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의 “국내·외 유명 바이어 상담회”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판로개척과 시장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국내·외 유명 바이어 상담회”는 총 2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이 되는데, 국내 유명 바이어 상담회는 국내 유명 대기업과 유통 MD 등을 초청해 진입장벽이 높은 대기업 및 유통채널에 대한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해외 수출 상담회는 우수한 기술을 가진 국내 창업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현지 바이어와의 만남과 현지 에이전트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국내·외 유명 바이어 상담회”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외적으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에게 제품 홍보와 시장 확대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상담회 일정은 11월 3일 “국내 유명 바이어 상담회” 11월 4일 “해외 수출 상담회” 순으로 진행되며, 모든 상담은 화상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수출 관련 전문 멘토 및 관세사와의 상담이 가능한 별도의 “수출 아카데미”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국내·외 유명 바이어 상담회”의 참여 신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또는 DASH 사이트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10월 8일(금)까지 지원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