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체육회, 걷기 운동 활성화 위해 ‘금빛 건강 걷기’실시
서구체육회, 걷기 운동 활성화 위해 ‘금빛 건강 걷기’실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3.21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넷째 금요일에는 건강을 위해 걷는 날!
 건강 걷기 대회 모습

 

대구 서구체육회(회장 류한국 구청장)는 오는 3월 22일 10시 서구 구민운동장에서「제1회 금빛 건강 걷기의 날」을 운영한다.

‘금빛 건강 걷기’란 걷기를 통하여 건강을 지키는 걷기 동아리 및 구민들과 함께 3월에서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 금요일 주간 또는 야간에 진행되는 건강지킴 프로그램이다.

‘금빛 건강 걷기’는 서구보건소의 권역별 걷기 동아리 및 하루 만 보 걷기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실시한다. 이현공원 내 오감숲길과, 서구 그린웨이, 달서천 자전거도로와 올해 상반기 중 확장 정비되는 이현공원 서편 등 서구의 공원 또는 녹지대에서 다양한 코스를 활용하여 걷기운동을 한다. 올바른 걷기 운동을 통한 구민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할 계획이다.

걷기 대회 모습

 

걷기에 앞서 전문 운동지도자의 지도로 ‘밸런스 워킹PT’를 통하여 신체균형을 바로잡고 올바른 자세로 걷는 방법 등을 지도 받아 운동 효과를 향상시키는 교육도 함께 실시된다.

또한 걷기 뿐 아니라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한 생활체육 체험부스와 보건소의 심뇌, 구강 건강 등 건강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걷기운동도 한다. 걷기운동이 끝난 후에는 서구문화회관 야외공연장에서 간단한 버스킹 공연도 즐길 수가 있다.

‘금빛 건강 걷기’의 지속적인 참여를 위하여 체육회에서는 ‘참여자 적립 마일리지카드’도 발급하여 최다 참여자에 대하여 상품지급도 계획하고 있다.

류한국 구청장은 “금년 처음으로 시작하는 금빛 건강 걷기를 통해 일상생활 속 걷기운동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구민과 가족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건강생활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구민, 활기찬 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서구 체육회(☎563-7330), 걷기 동아리 및 서구 하루 만 보 걷기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서구보건소(☎663-3180)이며 대상은 유치부에서부터 노년층까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