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구 액티브시니어 박람회’
‘2021 대구 액티브시니어 박람회’
  • 권오섭
  • 승인 2021.09.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70,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엑스코 동관
액티브시니어 축제, 국내외 바이어 허브 공간
취미, 여행, 레저, 생활 등 특별관 등 150개사 250여 개 부스
소공연, 18홀 미니파크골프대회 열려
2021 대구 액티브시니어 박람회 포스터. 사무국 제공
2021 대구 액티브시니어 박람회 포스터. 사무국 제공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 시니어는 청춘이다!

530만 시니어, 720만 예비 시니어를 위한 보석의 마당, 축제의 공간인 ‘2021 대구 액티브시니어 박람회 (2021 Daegu Active Senior Fair)’가 오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엑스코(Exco·대구 북구 엑스코로 10) 동관에서 개최된다.

사회경제 전반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연령층으로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활동적인 장년층인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비즈니스 사업으로 재화나 서비스가 시니어층 중심으로 이동하는 추세에 발맞춰 열린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엑스코와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가 주관으로 “2021대구 액티브시니어박람회”는 액티브시니어들을 위한 축제의 공간이자, 국내외 바이어의 허브가 될 예정이다.

일반적인 국내 복지 전시회와는 차별화된 액티브시니어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를 접목시킨 ‘2021 대구 엑티브시니어 박람회’는 각 분야별로 총 150개사가 참여하고 25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올해 행사의 특징은 재작년, 좋은 반응을 이끌었던 “2019 액티브시니어축제”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각종 축제행사와 부대행사, 제론테크놀로지 엑스포&포럼과 연계한 전문적인 노년 과학기술 전시회를 접목시킨 점이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지역의 시니어 산업 전문성을 확대시켜 일반소비자들과 기업바이어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전시회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9 액티브시니어축제 전시장
2019 액티브시니어축제 전시장

시니어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노인복지 업무지원을 위하여 8개 ‘대구시니어클럽’이 ‘구군 특별관’을 구성한다. ▷남구·달서구의 ‘원데이 클래스, 신노년 문화창조’. ▷달성군·북구의 ‘치매예방 프로그램. 카페(NOW)’. ▷수성구·중구의 ‘근대골목 홍보, 마실 김밥’. ▷서구·동구의 ‘노인체험, 기억학교“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시니어의 취미, 여행, 레저, 생활 등 특별관이 조성되며, 이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소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관에는 ▷악기 & 공예관에는 색소폰, 통기타, 정원, 텃밭, 꽃꽂이, 원데이 클래스. 소공연(평생교육원, 시니어밴드) ▷여행 & 캠핑존에는 캠핑용품, 국내여행, 여행문화교육프로그램, 시니어전문여행사 ▷생활가구 & 전원주택관은 신체기능 요소를 고려한 시니어맞춤가구, 인테리어, 전원주택 ▷예술 & 문화관에는 붓글씨 작품전시 및 체험(가훈 써주기), 동양·서양화 전시, 라인댄스, 낚시, 등산 ▷모발특별관에는 탈모체크, 모발이식상담, 두피관리제품 등 취향 맞춤 공간이 마련된다.

부대행사로는 가장 많은 대구 경북의 동호인을 위하여 대구광역시 파크골프협회가 주관하는 ‘대구광역시장기 미니파크골프대회’가 열린다. 썬아이엔디, 아오스 파크골프, 해강산업, 우진스포츠 등 7개의 파크골프사가 각각 주관하는 파크골프대회와 각 대회의 우승자들이 겨루는 왕중왕전까지 총 8개의 대회가 치러질 예정이다. 파크골프대회는 기존 9홀 대회에서 규모를 더 늘려 18홀로 경기를 진행하며, 각 대회마다 코스가 달라지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한편, ‘2021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 주최 즉은 그동안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한 박람회을 위해 방역담당관 주재 시설, 용역사, 보안 담당자 등을 별도로 두고 자체 방역매뉴얼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으며, 진행인력 사전교육을 통해 유중상자 발생 시 분담된 역할별 임무 수행을 위한 대응매뉴얼 역시 수립했다.

2019 액티브시니어 모델선발대회
2019 액티브시니어 모델선발대회

참관객과 참가업체의 안전을 위해 부스 운영인력을 대상으로 코로나 PCR검사를 진행한다.부스 운영인력은 행사 시작일 전 3일 이내 PCR 검사 결과 음성 확인을 받았거나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하며 최대 2명까지 상주할 수 있다, 또한 참가업체와 보안, 안내요원은 안면보호필름 착용을 의무화 하고 전시장 메인부스 동선은 4~5M 이상 유지하도록 설계한다.

전시장에는 외부공기 100% 유입 공조시스템을 가동하여 50분 냉방 후 10분간 외부 100% 급배기와 고해상도 CCTV 200여 대, 스피드 돔 카메라 등 다양한 스마트 기술 활용을 통해 사각 지대를 최소화하여 보안도 강화한다.

‘2021 대구 액티브시니어 박람회는 참여업체와 참관객 모두가 상생과 만족하는 윈윈((Win-Win)의 행사가 되도록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2021 대구액티브시니어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seniorfair.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