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잔반 없는 날(Green Day)' 운영
공무원연금공단,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잔반 없는 날(Green Day)' 운영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1.08.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일 60kg정도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 단계적으로 없에는 음식문화 개선 캠페인
공무원연금공단 '잔반 없는 날' 운영
공무원연금공단 '잔반 없는 날' 운영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은 구내식당에서 자원낭비 예방과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잔반 없는 날(Green Day)’을 30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에 선도적으로 참여하기 위하여 “식사 때는 건강생각, 남길 때는 환경생각”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에 전 직원이 동참했다.

공단은 음식물 쓰레기 감량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구내식당 잔반 없는 날을 주 2회 이상으로 확대 운영하여 현재 일일 기준 발생하는 60kg의 음식물 쓰레기를 단계적으로 ZERO 시켜 나가는 음식문화 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공단 관계자는 “나의 작은 실천이 지구 환경을 살릴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음식문화 개선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히 늘어난 1회용품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다짐 및 홍보 강화 참여도 제고 이벤트 실시 등 직원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켜나가는 저탄소 녹색생활에 적극 동참해 나갈 계획이다.

담당부서 : 경영지원실장 이승학(차장 곽상훈/064-802-2122)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