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스마트폰 분실, 비밀번호 또는 PIN 잊어버렸을 때 원격제어로 해결하기
(2)스마트폰 분실, 비밀번호 또는 PIN 잊어버렸을 때 원격제어로 해결하기
  • 이계일 기자
  • 승인 2019.03.21 08:2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에서 분실한 스마트폰에 벨울려 보기
스마트폰 위치 확인하기
내 디바이스 찾기 내 마음대로 주무르기

 시니어들에게도 잠시만 옆에 없어도 모든게 마비가 될 정도로 일상에 중요한 동반자가 되어버린 스마트폰이다. 단순히 연락처 정도로만 쓰는 사람도 있지만 스마트폰을 통해 상당한 업무를 해결하는 사람도 많다. 이런 중요한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잘 기억하고 있던 비밀번호 또는 PIN을 아무리 생각해도 찾을수 없을 때가 있다.

이럴 때 스마트폰 위치확인 및 비밀번호 또는 pin 해제하는 방법을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해 원격으로 제어하여 해결해보자.

다른 사람의 폰을 이용해 Google 내 기기 찾기 앱에서도 가능하지만 가까이 pc가 있다면 내폰찾기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사이트에 로그인 한다. 이때 삼성계정을 알고 있어야 되며 모를 경우 아이디 찾기나 구글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한다. 스마트폰 유저라면 구글계정, 삼성계정, 이메일 계정 등은 기본으로 기억하고 있도록 하자.

 

내 디바이스 찾기
내 디바이스 찾기

 

로그인하면 내 디바이스 찾기에서 위치 상태를 확인해준다

휴대폰 마지막 위치가 대구 수성1가 부근에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또한 좌측에는 그동안 사용했던 휴대폰 기기정보까지도 보여준다.

분실한 휴대폰 위치 찾기
분실한 휴대폰 위치 찾기 시니어매일:이계일기자

 

우측에는 원격제어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이곳에서 벨소리 울리기, 잠금해제를 할수 있다.

뱃터리 시간늘리기,통화 메세지 기록 가져오기, 데이터 삭제,백업 등 필요한 설정을 할 수 있다. 

혹시라도 타인이 휴대폰을 가져갔다면 잠그기 기능에서 연락처를 보내고 돌려달라는 메세지를 설정해도 된다.

 

잠그기 기능이 유용하게 쓰인다.

잠금해제 한후 휴대전화 잠금 에서 3단계(2,3단계는 선택)로 다시 설정한다.

1단계 : 디바이스를 다시 잠그기 위해 핀번호를 설정할 수 있다.(데이터분실을 막기 위해)

2단계 : 돌려받을 긴급연락처를 적는다

3단계 : 분실된 디바이스에 "분실된 폰이니 돌려 주세요" 라는 애절한 메세지를 넣는다.

잠그기 버튼을 꼭 눌러야 설정된다.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나 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당황하지 말고 원격제어의 방법으로 해결해보도록 한다. 물론 원격제어를 하기 위해서는 나의 스마트폰에서 아래와 같이 원격제어, 마지막 위치보내기 등을 on으로 설정해두어야 한다. Google위치 서비스는 선택사항으로 좀더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서는 켜두는게 좋다.

스마트폰에서 설정(우측 위 톱니바퀴) -> 잠금화면 및 보안 -> 내 디바이스 찾기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S사 기준이며 5년 이내 출시된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에 한한다. 분실된 폰은 꺼졌거나 넷트웍(모바일데이터허용)이 되지 않을 경우 사용할 수 없다. 도난당했다는 생각이 들때는 가까운 지구대나 통신사로 빠르게 분실 신고하도록 한다.

S사를 제외한 L사 등 기타 안드로이드기기 사용자들은 구글마이폰찾기   https://myaccount.google.com/intro/find-your-phone 사이트에서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위치확인과 원격제어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모든 설정은 분실된 전화에 밧데리가 남아있고 모바일데이터가 켜져있어야 가능하다.

벨소리울리기를 했는데 냉장고속에서,이불속에서 벨소리가 들리는 민망한 일이 생기지 않게 휴대전화 관리를 잘하도록 한다. 잊어버린 비밀번호나 핀번호도 원격으로 제어 해제한 후 다시 설정할 수 있는 스마트폰활용을 잘하는 시니어가 되어보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