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관리에는 계획과 창조가 뒤따라야
시간관리에는 계획과 창조가 뒤따라야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1.08.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관리에는 가치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별해서 창조 계획 세워야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하루 24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를 가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주어진 시간으로 계획된 삶을 살아왔다. 코로나 19는 이런 우리들의 일상의 계획을 송두리채 멈추게 했다. 이로 인한 개인의 피해는 누가 보상을 해 줄수 있을까?  

코로나 19로 지금까지 해 왔던 현실의 삶이 멈춰진 채, 이대로 지속해야만 하는가? 아니면 멈추어진 지금 이시간을 기회로 생각하여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up시키거나, down 되는 경우를 잘 파악하여 새로운 도약의 시간으로 활용 해야 하는가? 

일상 생활 속 일들은 시간이 부족하다고 해서 대충 처리할 수는 없다. 하루의 시간은 모두에게 공평하게 24시간이 주어졌다. 주어진 시간을 철저한 계획을 세워 창조적으로 사용하여야 한다.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된다. '우리가 무의미하게 보내는 오늘은 어제 죽은 사람이 그토록 원하는 내일이다' 라고 한다. 정해진 삶의 방향에 대해서는 철저한 시간 관리와 창조적 계획이 있어야 한다. 잘못된 방향이라고 생각하면 과감히 포기 할 수 있는 용기도 필요하다.

포기하면 또 다른 길이 열린다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실패를 인정하고 포기할 수 있는 용기도, 새로운 게획의 창조도 모두 내가 만들어 낸 것이다. 시간 역시 내 자신의 생각에 따라 바꿀 수 있다. 우리는 미래을 예측할 수 없다. 아무리 힘든 일이 다가 오더라도 받아 들이는 방법에 따라 현실은 다르게 나타난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여 가치있는 삶을 살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