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재활용 촉진 이벤트 실시, 푸짐한 선물도
대구 남구 재활용 촉진 이벤트 실시, 푸짐한 선물도
  • 이배현 기자
  • 승인 2021.07.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주택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시행 대비
페이스북 응모자 추첨 후 기념품 증정
SNS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에코백 드링크백 세트를 증정한다. 남구청
SNS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에코백 드링크백 세트를 증정한다. 남구청

대구광역시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단독주택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시행에 앞서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 남구' 이벤트를 추진한다.

제로웨이스트란 일상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0(제로)에 가깝게 최소화하자는 내용이다. 일회용 플라스틱, 비닐 등의 사용을 줄이고 생활속에서 사용되는 자원을 재활용해 쓰레기를 최소화하자는 친환경 운동이다.

남구청에서 추진하는 이번 이벤트는 재활용 실천 영상을 개인 SNS를 통해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참여방법은 장바구니나 텀블러 사용,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장면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해시태그와 업로드한 후, 게시 사진을 캡처해 남구청 공식 페이스북에 응모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다.

제로웨이스트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의 당첨자에게 친환경 기념품이 증정된다. 친환경 제품으로는 폐투명페트병 재처리 제품인 단섬유(솜)를 사용한 키링 및 다용도 파우치, 폐현수막을 활용한 에코백과 드링크백 등이다.

남구청은 마마아틀리에와 함께 재활용 이벤트 상품으로 자원선순환 제품을 제작, 지역사회 내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여 재활용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개개인이 일상생활에서 한번 쓰고 버리는 플라스틱을 줄이는 이벤트로 쓰레기를 배출하던 습관을 하나씩 바꾸면 결국 우리미래 세대의 환경이 바뀔 수 있다"면서 "많은 주민이 동참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참여자 기념품 중 페트병 새활용 섬유로 만든 다용도 파우치 모습. 남구청
참여자 기념품 중 페트병 새활용 섬유로 만든 다용도 파우치 모습. 남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