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즐기는 기호식품 '커피'의 맛
식후 즐기는 기호식품 '커피'의 맛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1.07.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는 여러가지 종류의 다양한 맛이 있다.
커피는 많은 종류와 다양한 맛이 있다. 픽사베이
커피는 많은 종류와 다양한 맛이 있다. 픽사베이

커피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각각 향과 맛이 다르다. 커피잔과 그릇에 따라 커피의 맛이 좀 색다른 맛을 느낄 수도 있다. 대부분은 여러가지 커피의 맛을 잘 모른다. 자신이 먹어본 커피만 자주 찾는다. 다른 맛의 커피를 마시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망설이게 된다. 전부는 아니지만 몇가지 커피를 소개하면

▶에스프레소 (Espresso)-이탈리아 전통 커피로 곱게 갈아 압축한 원두 가루에 뜨거운 물을 고압으로 통과시켜 뽑아낸다. 젊은 층들이 많이 애용하며 카페인 함량도 적어 커피가 가지고 있는 순수하고 진한 맛과 향을 담고 있다.

▶아메리카노-에스프레소에 적당량의 뜨거운 물을 썩어 연하게 마시는 커피다. 미국에서 즐기는 커피라서 ‘아메리카노’이름으로 부른다.

▶카푸치노(Cappuccino)-에스프레소 위에 햐얀 우유 거품을 올려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맛을 즐기고 싶을 때 마시는 커피다. 커피 위에 올리는 흰 거품이 프란체스코의 모자와 닮았다고 해서 ‘카푸치노’ 라고 부른다.

▶카페라떼(Caffe Latte)-우유를 이용한 대표적인 커피다. 라떼는 이탈리아어로 ‘우유’를 뜻한다.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에스프레소와 우유의 비율을 1:4 정도로 섞어 만든다. 아침 식사대용으로 빵과 곁들어서 마시면 부드러운 우유 맛이 일품이다. 라떼는 양을 많이 해서 큰 잔에 마시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