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마다 여러 가지 뜻이 내포되어 있다
색깔마다 여러 가지 뜻이 내포되어 있다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1.07.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어떤 색깔을 좋아 하는가?
색깔마다 의미가 있다. 픽사베이
색깔마다 여러가지 의미가 있다. 픽사베이

우리는 평소에 꿈꾸는 색깔의 인생을 살고 싶을 때가 있다. 그 시기가 언제인지는 알 수 없지만 항상 마음속 잠재의식으로 남아 있다.  언젠가는 저런 멋진 소파나, 의자에 앉아 내 꿈을 펼쳐 보고 싶은 마음 을 간직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무지개 색깔’과 분홍색, 검정색, 갈색, 흰색, 회색 등 색깔에는 의미가 있다.

▶빨간색-자기 주장이 강한 사람으로서 무슨 일이든지 첫 만남에서부터 피어오르는 열정적인 색깔을 의미한다.

▶주황색 : 잃어버린 나를 찾아 그룹 활동을 통해 기쁨을 얻는 색깔이다. 서로 알아가는 과정이 중요하고 무엇이든 즐거운 일을 함께하려는 경쾌한 느낌의 색이다.

▶노란색 : 빛의 색, 희망의 색으로 세상의 중심, 정신적 모험가처럼 서로 모든 것을 다 내려놓고 순수함으로 만난 설레고 즐거운 색깔이다. 어린이에게는 희망을 안겨 주는 색깔로 널리 알려졌다.

▶초록색 : 자연의 색으로 돌아가 혼자 조용히 휴식을 취하고 싶은 색깔이다. 서로 편안함을 느끼고 즐겁고 휴식같은 색깔이다. 대체로 안정, 휴식, 균형, 평화주의형인 사람들이 좋아하고 자연의 풍성함을 상징한다.

▶파란색 : 맑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색으로 책임, 인내, 신중함을 나타내는색깔이다.

▶남색 : 다소 권위적이라 이기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오히려 깊은 생각을 가진 색깔로 표현된다. 통찰, 판단, 솔직, 권위적인 사람이 좋아하는 색이다. 

▶보라색 :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색깔로 지적이며, 존경, 귀족을 상징한다.

▶검은색 : 밤, 어둠, 죽음을 상징하며 흰색과 대비되는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된다. 보편적으로 많이 입고 다니는 색깔이다. 모든 색깔과  잘 어울리는 색상으로 다른 색상과 매치하면 디테일 하게 보인다.

▶흰색 : 결백, 깨끗함, 완벽, 순수함을 나타낸다. 느낌이 시원해 여름에 많이 입는 색상이다.

▶분홍색 :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색으로 온화, 인정, 따뜻함, 편안함을 느끼는 색상이다.

일반적으로 색깔의 의미도 모른채, 무작정 자신의 외모에 맞는 색깔의 옷을 구입하게 된다. 앞으로 내게 맞는 색깔의 쇼파나 의자에 앉아 원하는 삶을 살아야 할지 깊이 생각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색깔을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