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문학, 2021년 문학상 및 신인상 시상식
영남문학, 2021년 문학상 및 신인상 시상식
  • 장희자 기자
  • 승인 2021.07.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상 시상식 및 신인문학상 시상식
영남문학 2021년 시상식에서 장사현 이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장희자 기자

영남문학예술인협회(이시장 장사현)에서는 2021년 7월 10일 오후 3시 대구 범어동 그랜드호텔 2층 다이너스티 B홀에서 이광복 (사)한국문인협회 이사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남문학 2021년 문학상 및 신인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제1부 개회식은 여는 시 낭송(최수련 수필가), 개회 선언(정석현 시인), 국민의례, 내빈소개(Beam 프로젝터 영상), 기념사(장사현 이사장), 축하 연주(황인동 시인) 순으로 진행 되었다.

하청호 시인이 수상자 4명(이숙례, 손수여, 박성규, 정영선)에게 영남문학상을 수여하고 있다. 장희자 기자

제2부 영남문학 문학상 시상식에서 하청호 시인(한국문인협회 부이사장)이 수상자 4명(이숙례 시인, 손수여 시인, 박성규 시인, 정영선 수필가)에게 2021년 영남문학 문학상을 수여하였다. 

송암문학상 시상식에서는 김창제 시인(죽순문학회 회장)이 수상자 5명(박인자 시인, 정태종 시조시인, 김명란 수필가, 문점련 수필가, 이옥자 수필가)에게 송암문학상을 수여하였다. 이광복 소설가(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 이사장)가 축하의 인사말을 했다.

 

장사현 이사장이 35회 신인문학상 수상자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장희자 기자

제3부는 제 35회 신인문학상 시상식이 있었다. 김원중 시인(포스텍 명예교수)이 수상자 3명(소병인 시인, 이경자 시인, 정동찬 시인)에게 신인문학상을 수여하였다. 제 36회 신인문학상 시상은 시 부문에  황인동 시인(청도 부군수 역임)이 수상자 4명(김경서 시인, 김옥련 시인, 정광호 시인, 조봉숙 시인)에게 신인문학상을 수여하였다.

제36회 신인문학상 수상자 4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희자 기자

시조 부문에는 손경찬 시인(한국문화예술총연합회 감사)이 수상자 이란영 시조시인에게 신인문학상을 수여하였다. 수필부문에는 장호병 수필가(전 한국수필가협회 이사장)가 수상자 3명(권정옥 수필가, 김수현 수필가, 전명수 수필가)에게 신인문학상을 수여하였다. 축사는 심후섭 아동문학가(한국문협 대구지회장)가 해주었다. 이지희 시인이 축가를 불렀다.

만찬연회에서 케익 커팅을 하고 있다. 장희자 기자

이 시상식에서 모든 수상자에게 이홍재 서예가의 작품을 부상으로 수여하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