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신평중동창회, 풍천면행정복지센터에 대형냉장고 기증
의성 신평중동창회, 풍천면행정복지센터에 대형냉장고 기증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1.07.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영농철 봉사활동 펼쳐
동문들 찬조금 아껴 고향에 물품 기증
의성신평중학교 총동창회가 올해 봉사활동 경비를 절약하여 풍천면행정복지센터에 대형냉장고를 기증하고 있다. 동창회 제공
의성 신평중학교 총동창회가 올해 봉사활동 경비를 절약하여 풍천면행정복지센터에 대형냉장고를 기증하고 있다. 동창회 제공

의성 신평중학교 총동창회(회장 안병환)는 5일 안동시 풍천면행정복지센터(면장 권오경)에 대형냉장고를 기증했다.

지난달 고향의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동창회원들이 봉사활동을 위해 찬조해준 회비를 절약하여 기증하게 되었다.

안병환 회장은 “많은 동문들이 고향을 떠나 타 지역에서 생활하지만 항상 고향을 잊지 않는 동문들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했다.

동창회는 해마다 일손이 부족한 고향에 마늘 캐기 등 봉사활동은 물론 고향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펼쳐 애향심이 높은 동창회로 알려졌다.

지난해는 의성군 신평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성한)에 대형냉장고를 기증했다.

신평중학교(경북 의성군 신평면 중율리 550)는 1971년 1월 29일 설립하여 2007년 2월 22일까지 경북 의성군 신평면의 신평·중율초등학교, 경북 안동시 풍천면의 화남·신성초등학교 등 4개 초등학교 졸업생 중 2천254명이 이 학교를 졸업했으며, 농촌의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