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입맛 없을 때, 햄버거 스테이크를
여름철 입맛 없을 때, 햄버거 스테이크를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1.07.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햄버거 스테이크. 양식실기 책자 캡처

햄버거 빵은 누구나 쉽게 많이 먹어 보았을 것이다. 그러나 햄버거 스테이크는 많이 만들어 먹어 보기에는 드물 것이다. 집콕에서 입맛이 없을 때 한 번쯤 만들어 먹어 보니까 그런대로 맛이 있었다. 필자가 직접 재료 구입하여 만들어 보았다.

쇠고기 안심스테이크와 별다른 맛의 차이가 없다. 각 개인의 입맛의 차이일 뿐이다. 비싼 쇠고기의 인식 때문에 먹지를 못하는 실정이다. 올해는 소의 해이다. 올해의 기회로 삼아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들을 만들어 보기로 추천하고픈 마음뿐이다.

▶ 재 료

갈아놓은 쇠고기와 돼지고기. 다진 양파와 마늘, 소금. 후추. 으깬 감자, 밀가루, 버터, 육수(물), 당근, 설탕,

▶ 햄버거 스테이크 소스 재료

데미글라스 소스, 양송이버섯( 새송이버섯, 다른 버섯 종류도 됨) 버터, 소금, 후추.

▶ 만드는 법

① 양파는 곱게 다져 버터나 기름에 볶는다.

② 갈은 고기, 양파, 마늘, 달걀, 빵가루, 소금, 후추를 넣어 양념한다.

③ ②번의 재료을 썪어 둥글게 모양을 만들어 팬에 굽거나 오븐에서 굽는다.

▶햄버거 스테이크 소스 만드는 법

① 오목한 팬에 버터를 녹이고 밀가루를 넣어 갈색이 나도록 약한 불에서 볶는다.

② 다른 소스 팬에 버터나 기름을 넣고 갈은 고기와 야채를 갈색이 나도록 볶는다.

③ ①에②번을 넣어 토마토케첩, 포도주나 와인, 육수물, 물, 고루 섞은 다음 푹 끓인다.

④ 야채를 푹 끓인 다음 스테이크 소스(갈색루 시중에 판매한 것) 농도를 맞춘다.

⑤ 다시 끓이면서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춘다.

※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설탕 조금 넣고 본인이 먹어 보면서 양념을 한다.

※ 보기 좋은 접시에 본인의 취향에 맞게 당근, 감자, 월계수잎, 샐러리 한 줄기 모양새로 보기 좋게 장식해도 되고 구태여 먹을 때는 아무 채소로 모양새로 만들어 놓으면 된다

시금치샐러드와 스테이크. Pixabay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