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중앙교회, 사랑의 헌혈행사 개최 홍보
경산중앙교회, 사랑의 헌혈행사 개최 홍보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1.06.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행사 홍보
경산중앙교회 모습
경산중앙교회 모습. 여관구 기자

경산중앙교회(담임목사 김종원)는 매년 신도들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행사를 ‘여러분의 헌혈이 소중한 생명을 살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올해는 6월 20일(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한다.

김종원 담임목사는 “지금 우리나라의 현실을 비추어 볼 때 코로나19로 인하여 혈액수급에 차질이 있고 긴급한 수술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지금도 혈액보유량은 3일분 미만으로 혈액 수급 위기상황”이라며 “지역사랑, 생명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여러분의 헌혈만이 우리의 가족과 이웃을 살릴 수 있는 길이라고”말씀하며 헌혈이 가능한 신도들은 당일 예배가 끝나고 식사 후 신분증을 지참 교회 앞마당 헌혈버스에서 헌혈에 동참하기를 바란다. 라고 말씀을 하셨다.

경산중앙교회 '사랑의 헌혈' 홍보 포스터

헌혈 전 준비사항으로서는 ▶신분증 필수 지참(스마트폰에 저장된 이미지 사용불가) ▶아침식사, 충분한 수면 후 참여 가능 ▶고지혈증, 항히스타민제(비염 등), 혈압약, 당뇨약 복용 중에도 가능 ▶감기약, 아스피린 복용 : 3일 후 가능(단 종합감기약은 1일 후) ▶피부약 : 1주일 후 가능(약 종류에 따라 판단) ▶최근 한 달 이내에 해외를 다녀오신 분은 헌혈 불가하다. 헌혈을 주관하고 있는 경산중앙교회 소속 ‘대경월드휴먼브리지’에서는 헌혈에 동참하신 성도들에게는 ‘헌혈증서’를 즉시 발급하니 현장에서 발급한 헌혈 증서를 접수처 앞 기부함에 넣어 주시면 두 번의 기부가 된다고 권장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경산중앙교회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그리고 경산 월드휴먼브리지 등의 협력으로 이루어진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