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 쇼케이스 개최
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 쇼케이스 개최
  • 김병두 기자
  • 승인 2021.06.17 1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조광수 영화 감독과 주연 배우 정휘 대구에 오다
김조광수 감독과 배우 정휘가 참석한 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 쇼 케이스 장 김병두 기자
 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 쇼 케이스 광경.  김병두 기자

동성아트홀에서는 2021. 6. 15 (화) 저녁 7시에 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50여 명의 관객들은 영화 관람 후 김조광수 감독과 영화속 주인공인 봉식 역의 주연 배우 정휘가 참석한 가운데 영화와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조광수 감독은 “지난해 5월에 촬영을 시작하여 여름에 촬영을 마쳤으며, 봉식 역은 시나리오 단계부터 배우 정휘를 생각했으며, 흔쾌히 승낙해주어서 정말 고마웠다”고 했다. 또한 배우 정휘는 “고향인 대구에서 쇼케이스를 하게 되어 더 기쁘다. 봉식이 생소하고 특별한 역할이었지만 시나리오를 받아보고 바로 승낙했고, 이홍내, 곽민규와 재미있게 촬영을 했다”고 했다. 시사회에는 정휘의 부모님과 가족도 참석했다.

영화 '메이드 인 루프트' 포스터   동성아트홀 제공
영화 '메이드 인 루프트' 포스터. 동성아트홀 제공

영화는 옥탑방에서 사는 봉식에게 어느 날 남자 친구에게 쫓겨난 친구 하늘이가 찾아오고, 같이 살게 되면서 오늘날 2030 세대가 겪고 있는 취업과 그들의 특별한 사랑과 우정을 그린 웃음을 주는 로맨스, 코미디 영화다.

영화 ‘기생충’에 출연한 이정은이 옥탑방의 집주인 역으로 출연하여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은 6월 23일 개봉하여 전국 극장에서 상영된다.

영화에서 봉식 역을 한 배우 정휘는 1991년생 경북 경산시 출신으로 수원대힉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뮤지컬 배우이며 영화배우다. 2013년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으로 데뷔하여,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꽃보다 남자’, ‘여신님이 보고 계셔’, ‘베어 더 뮤지컬’, ‘뮤지컬 랭보’, ‘풍월주’, ‘베어 더 뮤지컬’에 출연했다.

연극 ‘모범생들’, ‘에쿠우스’, ‘올드 위 키드 송’에도 출연했다. 2016년 JTBC '팸덤 싱어'에 출연하여 뮤지컬 ‘알라딘’의 주제곡인 'Proud of your boy' 를 불러 많은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다. ‘메이드 인 루프탑’이 장편 영화 첫 주연으로 앞으로 기대가 되는 배우다.

김조광수 감독은 1965년생 서울 출신으로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으며, ‘청년 필름’ 대표이며 영화 제작과 감독을 겸하고 있다. 2001년 ‘와니와 준하’ 제작을 시작으로 ‘분홍신’, ‘후회하지 않아’, ‘올드미스 다이어리’,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의뢰인’, ‘조선 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조선명탐정: 각시투구의 비밀’,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조선 명탐정: 흡열괴마의 비밀’, ‘악질 경찰’ 등을 제작했다.

또한 영화 ‘소년, 소년을 만나다’, ‘친구 사이’, ‘귀’, ‘사랑은 100°C’, ‘두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을 감독했다. 영화 상영 문의 전화는 053-425-2845, 동성아트홀 홈페이지 http://www.artmovi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