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경로당 운영 재개
구미시, 경로당 운영 재개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1.06.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경로당 412개소 문 열어
예방접종한 어르신 이용 가능
구미시 관내 412개 경로당이 7일부터 예방접종을 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문을 연다. 구미시 제공
구미시 관내 412개 경로당이 7일부터 예방접종을 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문을 연다. 구미시 제공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고립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해 그동안 중단됐던 경로당 운영을 7일부터 재개한다.

이번 조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자의 일상 회복 지원을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겠다는 발표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은 어르신(1차 접종자 포함)을 대상으로 경로당 이용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운영 재개에 앞서 시설 방역 실시, 손소독제 및 체온계 등의 방역물품을 비치했으며, 시설 이용 시 준수사항을 교육하고, 경로당 별 감염관리책임자를 지정하는 등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다. 다만, 혹시 모를 코로나19 전파를 막기 위해, 경로당 내 행사와 취식 등은 금지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끊어진 어르신들의 사회관계망 회복을 위해, 경로당 운영 재개를 결정하게 됐다”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일상회복의 지름길인 만큼, 아직 백신을 미 접종한 어르신들께서는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예방접종을 적극 고려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