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쿨 잠자고 있는 내 돈, 내 보험금 찾아볼까?
쿨쿨 잠자고 있는 내 돈, 내 보험금 찾아볼까?
  • 이계일 기자
  • 승인 2021.06.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머니속 잠들어 있는 내 금융 자산 찾아보기
휴면 예금 조회 사이트
숨은 보험금 찾아보기
내 카드, 내 포인트 조회해보기

전 국민이 휴면계좌 한두 개씩 가지고 있다고 한다. 주머니 속 잠들어 있는 금융자산이 무려 2조 7백억 정도라는 금융 통계가 있다. 이 속에 쿨쿨 잠자고 있는 나의 돈, 나의 보험, 나의 주식, 나의 카드 포인트가 있다면 그대로 둘 것인가? 숨어 있는 나의 돈, 나의 금융 자산이 어디에 있는지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한다.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페이인포"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금융소비자정보 포털 “파인”이 있다. 잠자는 내돈 찾기, 내 계좌 한눈에, 내보험 다보여 찾기를 해 볼 수 있다.

 

■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 http://www.payinfo.or.kr

■ 금융소비자정보 포털 : http://fine.fss.or.kr

 

쿨쿨 잠자고 있는 내 돈, 내 보험금 찾아 볼까? 사진 : 이계일(smartmockups)
쿨쿨 잠자고 있는 내 돈, 내 보험금 찾아 볼까? 

페이인포(payinfo)나 파인에서도 휴면보험금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로 연결되나, 휴면 보험과 휴면 주식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가 별도로 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가 있다. 보험 가입 내역, 미 청구 보험금, 휴면 보험금, 중도 보험금, 만기 보험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 http://cont.insure.or.kr

 

휴면 주식 찾기는 한국예탁결제원을 이용한다. 한국예탁결제원 누리집에서는 증권회사를 이용하지 않는 주식투자자의 경우 본인 명의로 배정된 미수령 주식 및 본인 명의의 실물 종이 주권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실시간이 아니므로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 한국예탁결제원 누리집 : http://www.ksd.or.kr

 

 

모바일에서 휴면계좌 , 숨은 보험 찾기
모바일에서 휴면계좌 , 숨은 보험 찾기

모바일로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 인포"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하면 된다. 만 19세 이상 개인이 이용할 수 있다. 금융 인증서나 바이오 정보, 공동 인증서가 필요하다. 내가 보유한 금융 정보를 한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 PLAY STORE  : "어카운트인포"

이번 기회를 통해 나의 금융 자산에 대한 정리도 스스로 해볼 수 있으며 잠자고 있는 내돈, 숨은 보험금을 찾는 꿀맛을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