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외길 50년의 대구보건대학교 개교 기념식 준비
보건외길 50년의 대구보건대학교 개교 기념식 준비
  • 김미옥 기자
  • 승인 2021.04.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의 50주년 기념식 준비 현장을 찾아가다
대구보건대학교 50주년 기념관 입구 장면이다. 김미옥 기자
대구보건대학교 미래관 1층의 50주년 기념관 입구 장면이다. 김미옥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1971년 대구보건전문학교로 출발하여 올해로 개교 50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그동안 국민보건 향상을 위한 창의성과 성실한 인품을 지닌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보건의료산업혁신을 선도하는 행복가치 실현대학'이라는 미래 비전을 세우고 오는 57() 실시될 50주년 개교기념일 행사 준비에 한창이다.

본 행사는 오후 330분 본관 국기게양대 앞에서 기념식수로 왕벚나무를 심는 것을 시작으로 5시에는 인당아트홀에서 기념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6시에는 미래관 1층에서 기념관 개관식을 실시하고 그 후 만찬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임상병리과, 방사선과, 치기공과에서 홈커밍데이를 마련하고, 치위생과에서는 학술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다. 총학생회에서는 50주년 기념 축하 UCC 공모전 및 학교 캐릭터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으며, 인당뮤지엄에서는 50주년 기념 특별전 만향(滿香)’를 기획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가슴이 따뜻한 뉴칼라 전문 인재 양성이라는 건학이념을 기반으로 교육, 산학, 인프라, 취창업, 글로벌 등 5개 부분의 혁신을 통해서 더욱 노력하고 전진하겠다고 밝히며, 보건외길 50년을 걸어온 대구보건대학교가 행복길잡이 100년을 향해 나아가는데 함께 해 주길 바란다는 당부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