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생활] 스마트폰 매너 모드 설정하기 (하)
[5G 생활] 스마트폰 매너 모드 설정하기 (하)
  • 현태덕 기자
  • 승인 2021.04.30 10: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의 카톡 소리를 잠재우고
갑자기 전화벨이 울릴 때 대처하는 방법
스마트폰 매너 모드 설정하기
스마트폰 매너 모드 설정하기

 

노년의 품격은 절제하는 삶에서 나온다. 식욕, 대접받고 싶은 희망, 욕심, 참견하고 지도하고 싶은 마음을 절제하여야 한다. 특히 주변 사람들이 싫어하는 언행을 삼가는 것이 중요하다. 어른이니 나의 행동을 이해해주리라 믿어서는 안 된다. 그러면 바로 꼰대라는 소리를 듣고 주변에 사람들이 사라진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주위 사람을 배려하는 것도 절제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대중이 모인 곳, 강연장이나 강의실 뿐만 아니라 두 사람이 만나는 자리에서도 전화기 소리로 품격을 높이기도 하고 떨어뜨리기도 한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시니어들이 소리를 적절히 조정하여 노년의 품격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바로 스마트폰의 매너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이다. 전화기에서 소리를 조정하여 주변 사람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는 방법 네 가지를 알아본다. 첫째 및 둘째 방법은 직전의 기사에서 다루었다. 셋째는 카카오톡의 알림 소리를 잠재우는 방법이다. 끝으로 갑자기 전화벨 소리가 날 때 대처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로 카카오톡 알림 소리를 잠재우는 것이다. 버스 안에서나 강의실 안에서 나는 카톡 소리는 무척 거슬린다. 심지어 가족 간에 대화를 나누고 있을 때도 그 소리는 거슬린다. 그래서 카카오톡의 알림 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하기를 적극 권장한다. 그래도 알림은 배지로 표시되니 카카오톡 알림을 놓치는 경우는 없다.

★ 카카오톡 → 설정 → 전체 설정 → 알림 → 소리를 비활성화

카카오톡 전체 설정창을 연다.
카카오톡 전체 설정창을 연다.

 

카카오톡 알림창에서 소리를 비활성화한다.
카카오톡 알림창에서 소리를 비활성화한다.

 

끝으로 갑자기 전화기 벨 소리가 날 때 응급조치로 소리를 없애는 방법이다. 전화기 벨 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하지 못하였는데 갑자기 벨소리가 울리는 경우가 더러 있다. 이럴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전화기를 뒤집거나, 손바닥으로 전화기를 덮으면 신기하게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 전화가 끊긴 것은 아니니 밖에 나가서 받으면 된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 창을 연다. 유용한 기능의 메뉴 중에서 모션 및 제스처를 누르면 나오는 창의 아래에 있는 제스처로 소리 끄기를 활성화하면 된다. “전화가 오거나 알림이 울릴 때 손으로 화면을 덮거나 화면이 바닥을 향하도록 뒤집으면 소리와 진동이 꺼집니다”라는 안내가 나온다.

★ 설정 → 유용한 기능 → 모션 및 제스처 → 제스처로 소리 끄기를 활성화

유용한 기능에서 소리 끄기를 활성화한다.
유용한 기능에서 소리 끄기를 활성화한다.

 

나이가 들면 주위 사람들에게 품격있게 보여야 된다. 품격이 있는 시니어는 다른 사람을 소중하게 여기며 배려하고, 새로운 사고에 개방적이며, 의식이 있는 동안에는 새로운 것을 공부해야 한다. 축적한 지혜로 세상을 보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이 싫어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일상의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을 어떻게 다루는가에 따라 품격이 달라진다. 나이 들어갈수록 절제하는 삶에 아름다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