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무료로 출판해드립니다
책 무료로 출판해드립니다
  • 김황태 기자
  • 승인 2021.04.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출판 무료로 해주고 대형서점에서 판매까지

시, 수필, 자서전 등 책을 출판하려면 수백만 원이 소요된다. 이렇게 많은 돈을 투자하여 책을 출판해도 판매는 기대할 수 없고, 책을 나누기도 쉽지 않다. 출판한 책을 지인들에게 우편으로 보내게 되는데, 비용 들여 출판하고 보내는 우송비까지 부담해야 하는 형편이다.

책을 받는 사람 입장에서도 큰 부담이 되기도 한다. 다 읽을 수는 없고 방치하다가 버려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이런 책을 왜 출판하여야 하는지.

이런 문제를 해소할 종이책이 아닌 전자책을 무료로 만들어 주는 곳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전자책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여 PC나 스마트폰에 저장해 놓으면 수시로 볼 수 있어 참 편리하다.

무료 전자 출판업체는 e퍼플이다. 네이버 등 검색창에 'e퍼플'을 치면 e퍼플 홈페이지(www,epubple.com)에 접근할 수 있다. 맨 위 오른쪽에 가로줄 3개의 메뉴 창을 누르면 -EBOOK -제작신청 -커뮤니티 -로그인 -회원가입 메뉴가 보인다. 1. 우선 회원가입을 한다. 2. 가입한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후 3. 제작 신청을 하면 된다. 

전자책 무료출판 e퍼플의 메뉴를 누른 초기화면이다. 김황태기자
전자책 무료출판 e퍼플의 메뉴를 누른 초기화면이다. 김황태기자

신청 전에 준비할 사항은 1. 출판할 도서명 2. 저자이름 3. 카테고리 선정(예:시, 수필, 소설 등) 4. 전자책 정가(종이책이 아님을 고려하여 보통 5,000원 이내로 한다.) 5. 책 소개(100자 이상) 6. 저자소개 7. 목차 8. 책 본문(책 본문은 HWP나 word 로 무조건 1건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야 한다.)

무료출판 e퍼플의 제작 신청진행화면이다. 김황태기자
무료출판 e퍼플의 제작 신청 진행 화면이다. 김황태기자

이렇게 미리 준비해 놓고 제작 신청에 들어가서 순서대로 입력하면 된다. 기본정보 입력이 끝나면 다음으로 넘어가서 본문에 준비해 놓은 책 파일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넣고, 책 제작 신청을 하면 된다. 그러면 검토를 거쳐서 제작 승인 후 출간이 된다. 출간되면 메일이나 문자로 통보가 오고 주민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을 스캔하고 계약서를 출력하여 작성 날인 후 스캔하여 PDF 파일로 변환하여 송부하면 출간이 확정된다.

출간이 확정된 후 교보문고(www.kyobobook.co.kr)에 들어가서 현미경의 검색창에 자신의 도서명을 치면 출판된 책이 나타난다. 구매하거나 선물을 하기 위해서는 교보문고에 회원 가입을 하고 도서 구매하기를 하면 된다. 선물하기는 교보문고의 e 캐시를 충전해야 한다. 회원 가입하고 로그인 교보 eBOOK 응용소프트웨어(어플)을 설치하면 내가 산 전자책 목록을 볼 수 있고 전자책을 읽을 수 있다.

기자가 직접 수필집 '걸어 다니는 거울'을 출간했는데 참 유용했다. 독자들께서도 교보문고 검색창에서 제목을 검색하면 전자출판 책의 개요를 볼 수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e퍼플의 1:1문의를 이용하거나 메일 help@epubple.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화 문의는 없다. 전자책 출판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기자가 출판한 전자책이 나오는 교보문고의 화면이다. 김황태기자
기자가 출판한 전자책을 소개한 교보문고의 화면이다. 김황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