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자세로 걷기는 인간에게 최고의 보약이다.
바른 자세로 걷기는 인간에게 최고의 보약이다.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1.03.3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수성구, 건강 활동가 양성 교육 가져

 

11
교육을 마친 수강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태행 기자

대구광역시 수성구청(구청장 김대권)은 29일과 31일 양일간 만촌1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일상 속 걷기 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건강 활동가 양성 교육을 가진다.

이번 교육은 김종호 대구광역시 걷기협회 전문 강사의 지도로 걷기 운동 전후 운동법, 보행 자세 코칭, 걷기 트레이닝법 등의 내용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첫날 교육에는 수성구 걷기협회 임원 및 23개 동 주민 중 지역사회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전문적인 봉사를 희망하는 60여 명이 참석했다.

김종호 강사는 “바른 자세로 걸으면 인간에게 최고의 보약이다. 사람의 걸음걸이는 걷는 자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무작정 걷는다고 해서 건강해지지 않습니다. 잘 걸으면 몸 전체가 균형이 잡혀 팔다리가 안정적으로 조화를 이룬다”라고 했다.

교육을 마친 건강 활동가는 생활권 건강 걷기 운동 교실 및 걷기클럽 운영 지원과 건강 생활실천 홍보 활동 등 마을 건강지킴이로서 지역 주민 중심의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전중희(72)교육생은 “바른 자세 걷기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보행 자세를 바르게 하여 주민에게 건강생활 실천 홍보 활동에 힘쓸 것” 이라고 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 19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좋은 기회이며, 지속적인 건강활동가 양성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