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당노인복지관, 마을 방송국 운영
내당노인복지관, 마을 방송국 운영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1.03.17 1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정보 복지관으로 발빠른 전환

대구시 서구 내당노인복지관은 대구지역 노인복지관 중  최초로 마을방송국을 운영한다. 마을 방송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정보 방역 및 문화 욕구 기능을 강화하고, 비대면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지역사회 공유자원으로 개방하여 지역주민 등 모두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마을
마을방송국에서 방송을 하고있다. 내당복지관 제공

내당 노인 복지관은 발 빠른 ‘스마트 노인복지관’으로 전환을 하고 있다. 3월 중에는 ‘ZOOM 실시간 문화 교육’ 강좌 추가 개설을 진행하고, 코로나19에 영향을 받지 않는 “Non-Stop 교육체계” 구축을 추진한다.

기존에 운영 중인 ZOOM 실시간 문화 교육은 대면이 어려운 강좌 위주로 운영되고 있어 어르신의 만족도가 높다. 추가 강좌 개설이 완료되는 3월에는 보다 많은 어르신의 여가생활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니어 BJ 양성을 통해 실시간 유튜브(www.youtube.com) Live 방송을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사람 사는 이야기, 코로나19 소식, 복지 서비스 정보제공 등 정확한 정보 전달 체계 구축을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마음 방역과 정보방역을 동시에 수행한다.

마
마을방송국에서 방송을 하고있다. 내당 복지관 제공

서인제 관장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 속에서 지속적 서비스 제공 및 정보 방역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내당 마을 방송국’을 구축했다. 앞으로 마을방송국의 공유자원 개방, 비대면 콘텐츠의 다양화로 어르신의 여가생활 증진은 물론, 정보 방역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했다.

문의: 내당노인복지관(053-562-9630/손영준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