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카타르 아미, 대구서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BTS 카타르 아미, 대구서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 시니어每日
  • 승인 2021.03.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멤버 슈가 생일 맞춰 열세 분 어르신께 음식, 케이크 등 선물
가정종합사회복지관 제공
가정종합사회복지관 제공

 

2013년 데뷔한 K-POP 대표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팬덤인 카타르 아미(Qatar ARMYs)는 BTS 멤버 슈가(민윤기)의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였다. 지난 1월 BTS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버스 광고에 이은 두 번째 생일축하 사회공헌인 이번 활동은 멤버 슈가의 고향인 대구 북구 지역의 독거어르신들의 생일을 함께 축하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카타르 아미는 서로 다른 국적의 팬들로 구성된 BTS의 팬덤이며, 4년째 BTS를 응원해오고 있다. 3월 9일 멤버 슈가의 생일을 맞아 기금을 모금한 카타르 아미는 가정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북구 지역 독거어르신 13명의 가정을 방문하여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과 축하케이크, 꽃다발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의미있는 선물을 건냈다.

가정종합사회복지관 제공
가정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카타르 아미와 함께 독거어르신 생신축하 사업을 준비한 가정종합사회복지관 박보리 관장은 “지역 내 독거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해 준 카타르 아미에 감사드리며, 지금의 팬덤 문화는 단순히 스타를 좋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 내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여, 지역사회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해 나가는 선순환구조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의 영역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인사를 전하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