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중앙교회, 온라인 학부모 간담회 개최
경산중앙교회, 온라인 학부모 간담회 개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1.03.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일학교 학부모 간담회는 1부 온라인 유튜브, 2부 각 부서 줌으로 진행
'경산중앙교회' 전부서 온라인 학부모 간담회 개최
'경산중앙교회' 전부서 온라인 학부모 간담회 개최

경산중앙교회(담임목사 김종원)에서는 2021년도 본당(유튜브) 및 줌(ZOOM)을 통해 주일학교 온라인 전부서 학부모간담회를 실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이번 주일학교 전부서 학부모간담회는 1부 온라인 유튜브와 2부 각 부서 줌으로 진행되었다. 1부에는 각 부서 드리미 교사와 함께 하는 찬양으로 시작하여 교육위원장 정연욱 장로의 기도로 시작하여 교회와 가정이 연계된 자녀 신앙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주일학교 온 가정이 가정예배를 드릴 수 있기를 소망하며, 주일학교 사역자들이 재미있는 꽁트형식의 영상으로 가정예배 시연하였다. 그리고 2부에는 각 부서 줌 주소로 들어가 담당 사역자가 부서 교육계획 및 비전을 소개하였고 이어서 부모님들과 자녀신앙교육에 대한 대화를 나누었다.

경산중앙교회 사역자와 부모님들이 자녀신앙교육에 대한 온라인 대화모습
경산중앙교회 사역자와 부모님들이 자녀신앙교육에 대한 온라인 대화모습

이번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특별히 무엇보다 부모가 자녀의 신앙교사임을 깨달았고 사명감을 가지고 자녀를 양육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가정예배를 바로 실행해 보겠다는 부모들의 귀한 고백들을 들을 수 있었는데, 영아부에 자녀를 두고 있는 어떤 한 부모는"해마다 년 초에 열리는 ‘학부모 간담회’는 설렙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을 양육하면서 '내가 잘하고 있는가' 반성이 되는 시간 입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무엇보다 교회와 가정이 연계가 되어 예배를 통해(주일/가정예배) 말씀이 심겨져야 함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라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온라인 대화 모습
온라인 대화 모습

교회관계자는 “비대면 상황 이였지만 학부모간담회를 통해 교회와 주일학교 간의 귀한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다시 한 번 자녀를 말씀으로 양육하기 위해서는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헌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코로나 상황에 아이들의 믿음과 신앙이 식지 않도록 교사와 부모님들의 마음을 모으는 뜻 깊은 시간되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