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에 떠나는 2월의 명화극장
천원에 떠나는 2월의 명화극장
  • 김병두 기자
  • 승인 2021.02.01 10: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이 좋아했던, 지금은 저 하늘의 별이 된 배우들인 잉그리드 버그만, 오드리 헵번, 게리 쿠퍼, 엘리자베스 테일러, 클라크 게이블, 마릴린 먼로, 이브 몽땅 등 영화속 주인공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영화속으로 떠나는 추억 여행

대백프라자는 추억의 명화들을 선정해서 매월 오후 2시 대백프라자 10층 대백 프라임홀에서 상영한다. 2월에는 카사블랑카, 하오의 연정, 내가 마지막 본 파리,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오만과 편견, 사랑을 합시다, 마음의 행로, 젊은이의 양지, 현기증, 이중 배상 등 10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영화 상영 20분 전부터 대백 프라임홀 입구에서 매표를 시작한다. (문의 전화 : 053-420-8088)

2월의 명화극장 포스터    대백프라자 문화사업팀 제공
2월의 명화극장 포스터. 대백프라자 문화사업팀 제공

카사블랑카 : 1942년 마이클 커티즈 감독 작품으로 험프리 보가트, 잉그리드 버그만주연으로 모로코의 카사블랑카에서 술집을 경영하는 미국인 릭 브레인과 파리에서 지내던 시절 사랑했던 여인이지만 지금은 나치를 피해 미국으로 도망가는 라즐로의 부인이된 일리자의 애틋한 사랑을 그린 멜로 영화이다. 제 1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을 수상하였다.

하오의 연정 : 1957년 빌리 와일더 감독 작품으로 게리 쿠퍼, 오드리 헵번 주연으로 사립탐정의 딸인 알리아느와 미국의 대부호이자 로맨스 그레이인 프랭크 프레너건의 나이를 초월한 사랑을 그린 영화이다.

내가 마지막 본 파리 : 1954년 리처드 브룩스 감독 작품으로 엘리자베스 테일러, 밴 존슨 주연의 영화로 2차 대전 후 종군 기자인 찰스 윌즈는 파리의 상제리제 거리에서 만난 헬렌과 사랑하고 결혼한다. 찰스는 통신사에 근무하면서 작가로 일하지만 헬렌은 딸을 낳고 사치와 향락에 빠지고 둘은 위기를 맞이하고 헬렌은 폐렴으로 죽는다. 단편 소설 ‘다시 찾은 바빌론’이 원작이다.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 1934년 프랭크 카프라 감독 작품으로 클라크 게이블, 클로데트 콜베르 주연의 영화로 결혼을 반대하는 아버지를 피해 뉴욕으로 가는 그레이 하운드 버스에 탄 엘리가 해고된 신문 기자 피터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제 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여우 주연상, 남우 주연상, 각본상 등 5개 부문을 수상하였다.

오만과 편견 : 1940년 로버트 레오나드 감독 작품으로 18세기 계급과 신분이 중시되던 영국을 배경으로 한 제인 오스틴의 원작을 영화화하였다. 메이 비티, 마튼 라몬트, 에드워드 애슐리 주연으로 베넷 가의 다섯 딸들을 좋은 신랑감에게 시집 보내려는 어머니와 맏딸 제인과 둘째딸 엘리자베스를 중심으로 남녀의 사랑과 결혼을 위한 오만과 편견을 그린 영화이다.

사랑을 합시다 : 1960년 조지 큐커 작품으로 마릴린 먼로, 이브 몽땅 주연으로 연극 배우 아만다를 짝사랑 하게된 미국의 대부호 클레이몽가 아만다의 사랑을 차지하기 위한 과정을 그린 코미디 영화이다.

마음의 행로 : 1942년 머빈 르로이 감독 작품으로 로널드 콜먼, 그리어 가슨 주연의 영화로 전쟁 중 부상을 당해 기억 상실증에 걸린 찰스는 폴리를 만나 결혼하고 아들을 낳고 작가로 활동한다. 하지만 교통 사고로 폴리와 만난 기간을 기억하지 못하고 사업가로 성공한다. 폴리는 찰스의 비서로 근무하면서 그의 기억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는 한 여인의 사랑과 희생을 그린 멜로 영화이다.

젊은이의 양지 : 1951년 조지 스티븐스 감독 작품으로 몽고메리 클리프트, 엘리자베스 테일러, 쉘리 윈터스 주연의 영화로 가난하지만 야망에 찬 미남 조지는 부유한 친척이 경영하는 회사에 취직을 하고 공장 여직원인 엘리스와 사귄다. 하지만 사교계의 아름다운 여인 안젤라를 만나 사랑하게 되고 임신을 한 엘리스를 익사로 위장해 죽이지만 경찰에 체포되어 사형을 선고 받는다. 제 2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 각색상, 촬영상, 의상상, 음악상 등 5개 부문을 수상하였다.

현기증 : 1958년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 작품으로 제임스 스튜어트, 킴 노박 주연의 영화로 고소공포증 때문에 경찰관에서 퇴직하고 사립탐정이 된 스카티는 친구인 캐빈의 부탁으로 망령이 든 그의 부인인 매들린을 미행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그녀를 미행하면서 일어나는 사건을 다룬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이다.

이중 배상 : 1944년 빌리 와일더 감독 작품으로 프레드 맥머레이, 바바라 스탠윅 주연의 범죄 스릴러 영화이다. 보험회사 직원인 윌터 네프는 자동차 보험을 갱신하려는 디트리히슨의 집을 방문했다가 남편을 죽이고 보험금을 타내려는 그의 아내인 필라스의 유혹에 넘어가 디트리히슨을 죽인다. 하지만 필라스의 배신을 알고 그녀를 죽인후 상사인 키스에게 모든 사실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