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에서 스테이크 맛보기
'집콕'에서 스테이크 맛보기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0.12.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pixabay
사진 pixabay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식당에도 ‘5인 이상’ 손님을 받아 주지 않는 요즘 집콕에서 별식 만들기로 스트레스 푸는 방법은 어떨까 생각한다. 

사진 나무위키
사진 나무위키

 특별한 날 외식 메뉴로 가족끼리 식사를 할 때 혹은 연인끼리, 귀한 손님, 생일날 식사를 한때 만족도를 높여주는 요리가 바로 스테이크 요리이다.

외식으로 먹던 음식을 집에서 만들어 먹는 식문화의 작은 변화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스테이크 말고도 맛있는 음식들 많지만 스테이크가 줄 수 있는 우아함과 황홀함은 다른 어떤 것으로도 비길 수 없는 스테이크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하고도 독특한 풍미 때문일 것이다.

그나마도 가족들과 즐겁게 하루 한 끼 식사를 분위기 맞추어 색다르게 별미를 마련해보는 것도 기분전환의 한 방편이라고 생각된다.

스테이크용 소고기는 특히 연한 부위만 스테이크로 쓸 수 있으며 스테이크 익힌 정도( Doneness)에 따라 레어(Rare), 미디엄레어(Medium, Rare)-약간 덜 익힌것, 미디엄(Medium)-알맞게 익힌 것, 미디엄 웰(Medium, Well)-약간 잘 익힌 것,으로 나누어진다.

여기에서 미디엄 레이가 제맛을 가장 잘 낸다, 약간 덜 익힌 고기가 제맛을 나기 때문에 레스토랑에서 많이 찾는 메뉴이기도 한다. 그러므로 이런 시기를 잘 활용하여 집안에서 가족들과 맛있는 식사기간들을 마련했으면 하는 마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