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창한 경북대 명예교수, 대학발전기금 2억 원 기탁
송창한 경북대 명예교수, 대학발전기금 2억 원 기탁
  • 정신교 기자
  • 승인 2020.12.1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여 년간 모은 돈, 사회 환원
경북대학교 발전기금 전달 및 감사패 수여(오른쪽 송창한 교수). 경북대 제공
경북대학교 발전기금 전달 및 감사패 수여(오른쪽 송창한 교수). 경북대 제공

송창한 경북대 명예교수가 후학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대학발전기금 2억 원을 경북대에 기탁했다. 경북대는 12월 10일 경북대 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과 감사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송창한 교수는 “학창시절 학업을 이어나갈 수 없을 정도로 경제 상황이 좋지 않았다. 대구시의 ‘시민장학금’을 받으면서 새롭게 각오를 다지고 목표했던 공부를 마칠 수 있었다.”라며, “독립유공자이시고 건국훈장 애족장을 받으신 아버지의 뜻을 기리고 내가 받았던 그 도움을 돌려주기 위해 오래전부터 마음을 먹었다.”라고 했다. 특히, “여유 있는 집안 살림이 아니었기에 월급을 받을 때마다 조금씩 모았는데, 이제야 들고 올 수 있어서 학교와 사회에 진 빚을 어느 정도 갚게 된 것 같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송창한 교수는 지난 1982년부터 27년간 경북대 박물관에서 재직하다가 2008년도에 퇴직했다. 기탁한 발전기금은 ‘송창한장학기금’으로 적립되어 재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홍원화 총장은 “어려웠던 시절 받았던 도움을 잊지 않고 후학에게 돌려주고자 하는 고귀한 마음과 뜻이 학생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