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안동상록봉사단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안동상록봉사단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0.11.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적 가치실현과 함께 이웃사랑 실천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실시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실시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이하 “공단”)대구지부는 11월 20일 안동지역 내 소외된 독거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공단 대구지부 직원과 안동지역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안동상록자원봉사단원 등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절임배추와 양념으로 직접 김장을 담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저소득 독거어르신 50가정에 직접배달까지 완료했다.

더불어 봉사단원들은 키트전달에 앞서 독거어르신 가정마다 전화를 걸어 코로나 예방 생활방역수칙 안내와 건강 상담 등을 실시하였으며 김장과 함께 마스크 등 코로나 예방물품도 함께 전달하였다.

공단 하동규 대구지부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김장을 담갔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온정의 손길과 나눔의 문화가 지역사회 곳곳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상록자원봉사단(단장 권종대)은 2017년 안동시로부터 의탁 받은 독거어르신께 정기적으로 상담전화와 함께 생필품 및 명절 식재료 나눔 활동 등을 펼치며 사회적 가치실현과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