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제주 어린이 안전체험관' 운영
공무원연금공단 '제주 어린이 안전체험관' 운영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0.11.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단에서 제주 공공기관 최초 어린이 안전체험관 운영
- 서귀포보건소에서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 교육 진행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제주 어린이 안전체험관 운영 모습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제주 어린이 안전체험관 운영 모습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이하 ‘공단’)은 서귀포보건소와 함께 제주지역 어린이 감염병 예방과 안전 생활화를 위해 11월 현재까지 ‘어린이 안전체험관’을 10차례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제주도에는 어린이 전용 안전체험관이 없어 다른 시도에 비해 어린이 안전 환경이 열악하였으나 공단에서 제주 공공기관 최초로 ‘어린이 안전 체험관’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 금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와 구강검사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서귀포보건소에서 교육하였으며 건널목 건너기, 승강기 안전수칙 등 생활 속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AR체험교육과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도 진행하였다. 또한 경찰복을 입고 교통신호를 배우고 역할놀이를 통해 가상의 문제 상황을 해결함으로써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체험하였다. 특히 소방관이 되어 어린이용 소방차를 직접운전하고 교육용 물소화기로 불을 끄는 체험은 인솔 어린이집 교사와 어린이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 공단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면서 8월부터 제주지역 유치원,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희망기관을 모집하여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안전체험관은 매월2, 4주 수요일 오전 및 오후 일정으로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5세부터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다만 코로나19 진행상황에 따라 일정은 취소되거나 변경될 수 있다. 어린이 안전체험관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공무원연금공단 안전 관리실(구혜선 과장 802-247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