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교-한국소방시설협회 대구경북도회 업무협약 체결
안동과학대학교-한국소방시설협회 대구경북도회 업무협약 체결
  • 한완수 기자
  • 승인 2020.11.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맞춤형 인재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 노력
지역사회 연계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기술지도 및 공동 연구개발 추진
산업현장에 즉각 적응 가능한 인재양성 필요
안동과학대학교-한국소방시설협회 대구경북도회 업무협약. 한완수 기자
'안동과학대학교-한국소방시설협회 대구경북도회' 업무 협약식. 한완수 기자

안동과학대학교(총장 권상용)는 한국소방시설협회 대구경북도회(도회장 권기철)와 지난 20일 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과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를 지켜가면서 실시하였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하여 지역사회 맞춤형 인재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정보·인적·물적 인프라 교류에 상호 협력하고 지역사회 및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청년 일자리 나눔을 통한 지역 청년들의 고용 확대 및 취업 활성화에 노력한다. 또한, 산업체 및 지역사회 연계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기술지도 및 공동 연구 개발도 함께 추진하기로 하였다.

간담회. 한완수 기자
양 기관 담당자의 간담회. 한완수 기자

이어진 간담회에서 안동과학대학교 소방안전과 석지권 학과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존재하는 소방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산학 공동연구개발을 통한 신기술 개발'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정부기관에 제도적으로 개선을 요구하는 노력과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 양성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소방시설협회 권기철 도회장은 ‘이론도 중요하지만 많은 실습을 통하여 현장에 바로 적응 가능한 인재양성과 무엇보다도 소방산업의 역군이 되겠다는 정신자세가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