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김교환 시니어매일 기자 ‘원더풀 시니어’ 출간
[신간] 김교환 시니어매일 기자 ‘원더풀 시니어’ 출간
  • 강효금 기자
  • 승인 2020.11.12 1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교환 시니어매일 기자가 에세이집 ‘원더풀 시니어’(도서출판 영남사, 252쪽)를 펴냈다. 안동교육청 교육장 출신으로 (사)대한노인회 안동지회장을 지낸 김 기자는 2019년 시니어매일 창간과 함께 기자로서 활발한 취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 출간한 에세이집은 저자가 시니어매일 인터넷신문 ‘기자코너’에 연재해오고 있는 글들 중 80편을 간추려 모아 엮은 책이다.

‘고정관념에서부터 개방적 사고로’ ‘긍정적사고의 마음가짐을’ ‘내 탓이요 내 탓이요 내 탓이로소이다’ 등 우리 사회의 시니어들이 일상의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마음 자세에 대한 충고와 따뜻한 응원이 담긴 글들이다.

저자는 “수명 연장과 함께 준비가 부족한 장수시대를 살아가는 노년의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또한 자기관리를 위한 길잡이가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으로 1회부터 그동안 썼던 글들을 정리했다”고 밝혔다.

추천사를 쓴 소설가 김홍신 씨는 저자가 “나이 든 노인이 아니라 멋지고 신나는 상급자나 실력자로 만드는 ‘지혜로운 교육자’의 길을 걷고 있다”고 평하며, 이 책은 저자가 추구해 온 ‘지혜의 품앗이’의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동량 2020-11-18 09:09:55
삶의 지혜를 제공해 주는 좋은 정보가 가득한 도서!
김교환 교육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훌륭한 역할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