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호 사진작가, 부산국제사진제 '최우수 포트폴리오'로 선정
이성호 사진작가, 부산국제사진제 '최우수 포트폴리오'로 선정
  • 강효금 기자
  • 승인 2020.11.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 성지를 주제로 한 이성호 작가의 작품
가톨릭 성지를 주제로 한 이성호 사진작가의 작품    작가 제공

 

이성호 사진작가가 2020부산국제사진제(2020.9.19~10.18) 주요 행사인 포트폴리오리뷰 부문 ‘최우수 포트폴리오’에 선정되었다.

올해로 4회를 맞은 부산국제사진제는 부산의 각 사진단체 대표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추진하는 민간주도형 사진 행사로, 영도의 폐조선소인 거청조선소에서 개최되었다. 특히 사진 축제만의 특별한 행사이자 주요 행사인 포트폴리오 리뷰가 함께 진행되어 사진작가들의 관심을 모았다. ‘리뷰’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부문은 창작가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대하여 국내 사진 분야 전문가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앞으로 창작활동 발전 방향을 찾고 동시에 작품을 국내외에 소개할 기회를 만드는 행사이다.

주요 행사로 진행된 포트폴리오 리뷰는 아트스페이스 루모스가 주관하고, 국제적으로 왕성한 활동 경험과 안목을 가진 사진작가, 미술관 관장, 평론가, 예술 감독, 갤러리 대표 등이 리뷰어로 참여했다.

이성호 사진작가는 ‘가톨릭 성지-공소’와 ‘정미소 프로젝트’의 두 가지 주제로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최우수 포트폴리오에 선정된 이성호 작가는 2021년 부산국제사진제의 '개인전 작가'로 초청되어 전시된다.

대구광역시 남구청 도시창조국장으로 재직 중인 이성호 사진작가는 '사라져가는 풍경, 정미소(2020)' '가톨릭 성지(2019)' '정미소 Project(2017, 2018)' 등 다수의 개인전을 열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