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영희 (안젤라) 기자
  • 승인 2020.10.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서노인종합복지관과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가 지역 내 어르신들이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강위중) 오른쪽(조재경)
강위중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 본부장(왼쪽)과 조재경 성서노인종합복지 관장이 업무협약식을 갖고 있다. 박영희 기자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재경)은 10월 14일(수) 오후 3시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본부장 강위중)와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건강관련 정보 및 협력 네트워크 사업을 수행하며 건강강좌 제공, 기초 건강검진 등을 지원한다.

건강증진 업무협약식에는 성서노인종합복지관장과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 본부장을 비롯하여 최소한의 기관 관계자 3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사업 진행에 필요한 세부 계획과 협력에 필요한 논의를 거쳤다.

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박영희 기자
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박영희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 강위중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르신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이 시기에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위해 협약을 실시하게 되었다"면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파트너로써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조재경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의 초석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며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