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수 국회의원 "지역발전과 노인 복지증진에 노력할 것"
박형수 국회의원 "지역발전과 노인 복지증진에 노력할 것"
  • 김교환 기자
  • 승인 2020.08.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노인회 지역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대한노인회영주시지회(회장 황기주)는 지난 8월 11일 오전 11시 대한노인회영주시지회 2층 강당에서 박형수 미래통합당 국회의원(영주·영양·봉화·울진)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대한노인회영주시지회 임원(지회장,부지회장,이사,감사,노인대학장,선관위원) 25명이 참석, 지역발전과 노인어르신 복지향상 및 대한노인회영주시지회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황 지회장은 인사를 통해 “지역발전과 노인 복리증진에 각별히 힘써 주신데 대해 노인회 회장으로서 마음 든든하다"며,  "임원 여러분들의 고견을 잘  듣고 다각적이고도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실 것을 건의드린다.”라고 했다.

박형수 국회의원은 “코로나19 사태를 잘 극복하고 어르신들 건강은 좋으시죠, 계속되는 장마와 태풍에 피해는 없으시죠!.”인사를 했다. 장마와 폭우 피해가 걱정되었으나 영주는 상류에 저수지와 영주댐의 덕택으로 수량이 잘 조절돼서 큰 피해가 없어 다행으로 생각한다. 박 의원은 또 "초선으로 당선된 이후 노인어르신들을 많이 찾아뵙고 조언을 받고 있으며, 오늘 같이 이렇게 노인회 임직원 전원을 한자리에 모시는 것은 아주 바람직한 일"이라고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노인지회 임원들은 베아링아트 산업단지 원활한 조성, 인성교육진흥원 설립유치, 영주시지회 건물신축, 농협 농작물재해보상율 상향 조정, 영주댐 수질오염대책 및 급커브 수변도로 개선정비 등을 건의했다.

이에 박 의원은 간담회 건의사안을 적극적으로 연구 검토하겠다며, 이 자리에서 속 시원하게 답변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영주시의 발전을 위해서 지역현안 사업을 시청과 시의회 및 도의원들과 잘 협조하여 적극적으로 챙기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어르신들의 복지예산을 충분히 확보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유례없는 코로나19 와 긴 장마를 잘 극복하시고 어르신들 건강을 지켜주실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