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교육 전문강사로 활동 권종대 씨
CS교육 전문강사로 활동 권종대 씨
  • 김동남 기자
  • 승인 2020.08.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 재임시 고객만족을 위한 친절한 서비스로 공무원은 불친절하다는 고정관념을 완전히 바꾸어 놓은 사람이 있다. 2012년 12월에 안동우편집중국 국장으로 퇴임하고 현재까지도 열정과 봉사로 제2의 삶을 보내고 있는 권종대 전 국장이 바로 그 사람이다. 현재 전국구 명강사로 동서남북을 누비고 있는 그는 하루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꽉 찬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아래의 기사는 예천우체국 국장 시절 인터뷰한 내용인데 그가 추구하고자 하는 모든 것이 이 안에 담겨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예천우체국에 CS바람을 일으키다! 예천우체국 권종대 국장
CS에 대한 특별한 열정과 탁월한 경영마인드로 예천우체 국을 행복 바이러스로 물들이고 있는 권종대 국장, 청송, 영주, 문경 등 머문 곳마다 고객만족 최우수지점이라는 성 과를 이끌어 낸 그가 이번에는 예천우체국에 새바람을 일 으켰다. 고객만족분야에서 하위권을 면치못했던 예천우 체국을 지금은 누구라도 감동할만한 수준의 CS로 업그레 이드 시킨 것, 그는 고객 만족을 용수철에 비유하며, 언 제라도 예전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는 생각으로 한 시라 도 긴장의 끈을 늦추어서는 안 된다고 전한다. 때문에 변 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 요하다고 권종대 국장의 이러한 마인드는 그 간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분야에 대한 배움에서 기인한다. 포토샵부 터 문학, 경영, 예술에 이르기까지, 지식을 편식하지 않는 그의 면면은 책장에 빼곡히 꽂힌 서적들에서 여실히 보여 진다. 평소 가방 안에 책 한 권과 디지털카메라를 반드시
고 다닌다는 그 새로운 것에 누구보다도 빠르게 반응하 고 정확히 짚어내는 감각이 역시 그냥 생겨났을 리 없다. 앞선 생각과 앞선 행동으로 고객사랑을 실천하는 권종대 국장, 그와 함께 예천우체국에 행복이 더해간다.

 

 

 

권종대 전 국장은 재직중 자랑 스런 우체국장 상을 수상한 것 을 비롯하여 제6회 은퇴공무원 사회공헌활동 최우수상 수상, 고 객만족 최우수상 5회 수상 등 고객만족과 관련하여 많은 상을 수상하였으며 은퇴 후에는 더욱 활발하게 CS교육 전문강사로 활 동하고 있다.

현재 우정 공무원 교육원 외래교수, 성희롱 예방강사, 웰다잉실버놀이 강사, 인생나눔교실 영남권 멘토 등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특히 문화체육부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고 인생나눔교실에서 영남권 멘토 로 4년간 활동해 오면서 군부대 장병들은 물론 자유학기제 중학 생들 그리고 지역아동센터의 어 린이들에게까지 꿈과 비전을 심 어주고 어떻게 하면 그 꿈을 이 룰 수 있는지에 나눔 활동을 해 왔다. 퇵직이후에는 공무원연금공단 산하 사회공헌활동단체인 안동상록자원봉사단에 가입하여 독거어른 노노케어봉사를 비롯하여 안동의료원 호스피스 병동 음악봉사, 및 경노대학 무료 강의봉사도 실천하고 있어 존경받는 실버세대로 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