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청, 성가신 광고를 없애보자
유튜브 시청, 성가신 광고를 없애보자
  • 현태덕 기자
  • 승인 2020.08.10 10: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유튜브 광고 제거" 로 검색하여
원하는 프로그램을 "Chrome에 추가"하면
유튜브의 동영상을 광고없이 시청할 수 있어

유튜브(youtube)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방이다. 이곳에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모든 주제에 관한 동영상이 제공되고 있으므로 유익한 자료가 아주 많다. 그래서 각자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동영상을 시청한다. 그런데 조회 수가 많은 동영상에는 광고가 추가되어 있어 시청에 불편하고 짜증이 날 때도 있다. 자연스럽게 이러한 불편을 해소해주는 프로그램이 등장하였다. 즉 유튜브 동영상에서 광고를 차단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은 PC용도 있고, 스마트폰 용도 있다. 이번에는 PC용 유튜브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크롬 웹스토어 화면에서 '유튜브 광고 없애기'를 검색한다.
1. 크롬 웹스토어 화면에서 '유튜브 광고 없애기'를 검색한다.

 

PC로 유튜브를 시청할 경우에 광고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는 쉽다. 먼저 인터넷 브라우저 '구글 크롬'(Google Chrome)을 연다. 크롬의 검색란에서 “구글 웹스토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다, 그러면 구글 웹스토어(https://chrome.google.com/webstore/)가 나오니 눌러서 연다. 웹스토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스토어 검색”란에서 “유튜브 광고 차단, 유튜브 광고 제거, 유튜브 광고없이 보기” 등으로 검색하면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소개되는 프로그램으로는 “uBlock Origin, adblocker for youtube, 유튜브 blocker, adblocker ultimate, adguard 광고차단기, adblock plus” 등이 있다. 이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골라서 프로그램 오른쪽에 있는 “chrome에 추가” 를 누른다. 그러면 상단에 “~를 추가하시겠습니까?”하고 묻는다, 그 아래에 있는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누르면 크롬에 이것이 추가된다. 이후부터 유튜를 시청하면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구글 웹스토어-“유튜브 광고 차단” 검색-프로그램을 골라 chrome에 추가-확장프로그램 추가

 

2. 'Chrome에 추가'를 클릭한다.
3. 대화상자가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한다.

 

  광고가 제거된 유튜브 화면을 PC에서 보면 다음과 같이 유튜브를 위한 애드 블록에 의해 청소라는 안내문이 동영상 화면 오른 쪽 아래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광고가 차단되었음을 알리는 화면
광고가 차단되었음을 알리는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