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경북연합회 노인자원봉사클럽 신규코치 양성교육
대한노인회경북연합회 노인자원봉사클럽 신규코치 양성교육
  • 강승훈 기자
  • 승인 2020.08.0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음 참여하는 영양군지회, 울릉군지회 포함 15개 클럽 60여명
노인자원봉사자들의 기본 활동실무 및 소양함양 등 첫 출발을 위한 착실한 준비
교육전경

 

대한노인회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에서는 8월4일(화) 연합회 회의실에서 노인자원봉사클럽 신규코치, 관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노인자원봉사클럽 신규코치양성교육을 실시하였다.

대한노인회 중앙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연합회가 주관한 행사로 코로나 19가 지역에서 추가로 발생되지 않아 본격적인 노인자원봉사활동에 앞서 회원들이 갖추어야 할 소양 함양과 자질을 향상시키고 리더십과 활동실무 등을 습득하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양재경 대한노인회경북연합회장

 

교육에 앞서 식전행사로 올해 처음 새내기 활동에 나서는 의성군지회 '자연의 소리 클럽'의 민요메들리와 요즘 인기몰이 중인 트로트 연주로 참석자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의 선율을 제공하였다. 

본 교육으로  코로나19예방과 홍보를 위한 동영상시청과 대한노인회중앙회 우보환 본부장의 대한노인회 사업소개, 다구광역시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박노보 강사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목소리와 체험담, 고충해결 방법을 제시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서 양재경 경북연합회장의 신규 노인자원봉사클럽에 대한 클럽 인준서와 신규 코치들에게는 위촉장 수여가 있었다.

이번 교육의 수료로 신규 코치들은 시군지회에서 지역 사회 발전을 선도하면서 빈곤층과 복지시설 등 복지사각지대를 중점적으로 보듬는 노인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을 연중으로 해나갈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의성군지회 구본학 코치는  "노인자원봉사활동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는 뜻있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지역에 돌아가면 회원들과 보고 배운 내용을 공유하고 클럽을 잘 이끌어 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양재경 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무더위와 영농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가운데서도 노인자원봉사활동에 참여 해 주시는것에 감사를 뜻을 전하고 건강관리에 유념 하면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그간의 경륜과 사회적 경험을 봉사활동에 유감없이 발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