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씨엠 20년사, 문화로 인사합시다’ 발간
‘동우씨엠 20년사, 문화로 인사합시다’ 발간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0.07.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부터 현재까지 창업기, 성장기, 혁신기, 도약기 담은 기업사
총 5부 464페이지로 구성
주거생활서비스 브랜드 ‘세이버스(SAVEUS)’, 주택건설 브랜드 ’더뉴클래스(The New Class)‘
문화로 인사합시다 동우씨엠 20년사. 동우씨엠 제공
문화로 인사합시다 동우씨엠 20년사. 동우씨엠 제공

종합 주거서비스그룹 동우씨엠(대표이사 회장 조만현)은 지난해 창립 20주년 기념사업으로 추진한 ‘동우씨엠 20년사, 문화로 인사합시다’를 발간했다. ‘문화로 인사합시다’는 지난 2008년 중소기업문화대상을 수상한 경영브랜드로 공동주택이 주거하는 단순한 시설적 의미의 공간이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켜 생활문화가 피어나는 공동체로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동우씨엠 20년사, 문화로 인사합시다’는 총 464페이지에 1999년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기업사를 창업기, 성장기, 혁신기, 도약기 등 4단계로 구분한 20년 발자취, 기업혁신 활동사례, 조만현 회장의 경영철학, 동우씨엠그룹 임직원 인터뷰와 사회공헌 활동 등 총 5부로 구성되었다.

‘동우씨엠 20년사‘는 단순한 기업기록물이 아니라 공동주택 관리의 개념과 역사의 흐름은 물론 우리나라 및 대구경북 건설역사를 함께 수록하여 사료(史料)로서의 가치를 확보했다.

조만현 대표이사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IMF위기 당시 건설회사에서 퇴직한 동료와 후배들이 다시 재기하기 위하여 한 지붕 아래에서 다시 한 가족처럼 일하자는 신념으로 동우(同宇)가 태동했다”며 “창업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많은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해온 동우씨엠의 역사가 우리나라 공동주택 유지관리 및 주거문화 선진화를 위한 발전방향을 제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동우씨엠그룹은 지난 1999년 2월 2일 창립하여 올해 창립 21년차로 현재 주거서비스와 건설부문을 포함 연매출 1천억 원을 기록하고, 주거생활서비스 브랜드 ‘세이버스(SAVEUS)’를 통한 250여 개의 공동주택 위탁도급관리현장과 30여 개의 건설현장에서 2천600여 명의 임직원이 함께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또한 자체 주택건설 브랜드 ’더뉴클래스(The New Class)‘를 론칭하여 6개의 아파트를 시행·시공·분양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