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아름다운 중장년 Happy Job 일자리 소통 커뮤니티' 참가자 모집
대구시 ‘아름다운 중장년 Happy Job 일자리 소통 커뮤니티' 참가자 모집
  • 시니어每日
  • 승인 2020.07.1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정례모임, SNS채널 일자리 소통정보 제공, 개인 멘토링 Day 실시 등 체계적 활동
대구지역 Bravo My Life 중장년 네트워크 소통의 장, 대구시 유일한 중장년의 사랑방

 

대구광역시 일자리노동정책과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센터장 신동호)는 아름다운 중장년 Happy Job 일자리 소통 커뮤니티를 개설해 많은 호응 가운데 7월 커뮤니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두 번째 수요일에 진행하는 ‘대구광역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와 함께하는 대구지역 중장년 일자리 소통 네트워크의 장 커뮤니티’는 그동안 산업역군으로서 열심히 달려온 50~60대에게 행복한 삶과 일자리에 재도전 할 수 있는 열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커뮤니티를 통해 급변하는 직업세계의 다양한 변화를 인식을 통해 일자리에 대한 막연한 생각과 준비를 재점검하고, 구체화 하도록 도와준다. 참가자들의 직업과 삶에 대한 다양한 사례의 나눔을 통해 삶을 소통하도록 지원한다.

무엇보다 인생후반전 생애설계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명확히 설정할 수 있고, 매월 지역 고용동향 및 다양한 직업세계의 변화 이해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일자리 전략의 수립이 가능하며 실천의지를 고취할 수 있어 참가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신동호 센터장은 SNS카톡방을 개설해 커뮤니티 참석자들과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참석자들과 개인 멘토링을 통해 중장년들과 공감소통한다.

참가대상은 대구시에 거주하는 만40세~64세로 인생후반전 미래를 새롭게 준비하는 구직자이며, 7월 모임은 오는 21일(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구 수성구 범어동 대구고용복지+센터 5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신동호 센터장은 대구시의 중장년 일자리정책이 ̋청년 일자리정책에 비교하여 볼 때 일자리 정보 및 지원정책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상황 ̋이라며 금번 대구시 중장년 Happy Job 일자리 소통 커뮤니티는 대구시를 비롯한 유관기관들의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중년들의 다양한 삶의 공유를 통해 자신만의 미래에 대한 생애설계의 꿈을 발견하고 삶의 방향을 설정하도록 도와드려 ‘대구지역 Bravo My Life 중장년 네트워크 소통의 장으로 대구시의 유일한 중장년들의 사랑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중장년은 대구광역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문의 053-803-3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