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말차단 실속형 마스크 구입 교환권 받으려고 장사진
비말차단 실속형 마스크 구입 교환권 받으려고 장사진
  • 정지순 기자
  • 승인 2020.06.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초기 확산될 때 마스크 구입할 때와 유사한 전경이다
긴 줄선 마스크 구매자들과 거리두기를 안내하는 이마트 직원. 정지순 기자
긴 줄선 마스크 구매자들과 거리두기를 안내하는 이마트 직원. 정지순 기자
길게 줄을지어 기다리는 사람들 전경. 정지순 기자
길게 줄을 지어 기다리는 사람들. 정지순 기자

 

6월 26일 오전 8시쯤부터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이마트 앞 인도에는 실속형 비말차단 마스크 구입 교환권 받으려는 사람들로 선 긴 줄이 약100여m에 달했다.

오랜시간 기다리다 쉬고 있는 모습들도. 정지순 기자
오랜 시간 기다리다 쉬고 있는 모습. 정지순 기자
교환권 발부 시간이 가까워 지자 줄을 서 차례를 기다린다. 정지순 기자
교환권 발부 시간이 가까워지자 줄을 서 차례를 기다린다. 정지순 기자
줄선 끝부분으로 전경과 끝부분에 정원을 알리는 이마트 직원의 모습. 정지순 기자
줄선 끝부분에서 정원을 알리는 이마트 직원. 정지순 기자
실속형 마스크 구입 교환권을 발부하고 있는 전경. 정지순 기자
실속형 마스크 구입 교환권을 발부하고 있다. 정지순 기자

이날 100명에 한해 줄서서 기다린 사람들에게 9시 30분쯤에 교환권이 발부가 마감 되었다. ( 실속형 마스크 비말차단용 KF-AD 20장)

이마트 개장은 오전10시에 하지만 개장시간 전 미리 교환권을 받아 당일 오후 2시~2시 30분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교환권 1매에 비말차단 마스크 20장이다. 가격은 마스크 20장으로 포장된 것 1개 1만원이다.

구매를 한 실속형 마스크 비말차단용 이다. 정지순 기자
실속형 마스크 비말차단용 마스크. 정지순 기자

 

코로나19 초기 확산될 때 마스크 구입할여고 애를 태웠던 생각이 누구나 있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그 후 공적마스크 구입으로 한 주에 2장에서 3장으로 또 10장으로 마스크 구입은 편하게 되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기존 마스크는 사용하기 불편하게 되어 질은 조금 떨어지지만 숨쉬기 좋고 간편한 실속형을 찾는 시민들이 많아졌다. 비말차단 실속형 마스크도 공적구입으로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되었으면 한다.

이날 이마트 앞 인도에 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은 흐린 날씨에 아침시간이라 1시간 넘게 기다리는 데는 별로 힘들지 않았다. 전날 교환권 받으려고 왔다가 교환권 발부 정원이 넘어 그냥 가신 분들과 전날 구입한 분도 이날 다시 나온 분들이 많았다.

언제 또 실속형 비말차단 마스크가 공급할지는 이마트 담당직원도 현재로는 알 수 없다고 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