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부모와 학생 인성 교육지원 강사요원 연수회
2020 부모와 학생 인성 교육지원 강사요원 연수회
  • 김영근 기자
  • 승인 2020.06.1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교육삼락회, 학생·부모교육 강사 연수

경북 교육삼락회는 지난 15일 10시부터 13시까지 2020 가정 내 부모와 학생 교육 지원 사업을 위한 2020 부모와 학생 인성 교육지원 강사 요원 연수회를 경북교육청 정보센터 지하 시청각실에서 임원진 및 각시군 사무장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었다.

석복섭 사무처장의 사회로 김태수 회장의 인사말, 이광욱(본회 전 회장, 전 안동교육청 교육장) 강사의 인성 교육의 기초, 박종근(전 김천고 교장) 강사의 충(忠)·효(孝)·예(禮)의 교육 강의 후 석 처장의 사업 보고가 있었다.

김태수 회장이 참석 회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태수 회장이 참석 회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영근 기자

김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여건이 어려운 상황인데도 먼 곳에서 회원님이 참석해 주시고 경북 교육삼락회 발전을 위해 협조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라고 하고 삼락회 자금 운영 방법 및 증식에 관해 설명했다.

이광욱 강사가 인성교육 연수 강사의 자질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김영근 기자
이광욱 강사가 인성교육 연수 강사의 자질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김영근 기자

이 강사는 “삼락회의 학부모와 학생 강의의 장단점에 관해 설명하고 현장의 호응도를 높이기 위해 우리 자신이 강사로서 자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라고 했다. 박 강사는 “인성 교육의 기본으로 충·효·예의 상관관계에 대해 충은 나라 사랑, 효는 가족사랑, 예는 이웃사랑이라고 했다.

박종근 강사가 충·효·예에 관해 강의하고 있다. 김영근 기자
박종근 강사가 충·효·예에 관해 강의하고 있다. 김영근 기자

석 사무처장은 2020년도 시·군 회장과 국장 연석회의에서 별도 회의자료에 의거 2020 주요회무추진 계획을 보고했다. 주요 내용은 회원 및 예산 확보, 시군 삼락 회 활성화 방안, ‘교육삼락’ 제20호 발간 원고모집, 초·중·고 효행 학생 30명 표창, 학생 인성 교육 및 학부모교육 강사 요원 연수, 회원 체육대회 개최, 회원 해외여행 실시, 사도대상 및 봉사상을 추진한다고 했다. 한편 2019년 학생 인성 교육을 10개교 3,125명 실시, 학교 부모교육은 초등 4개교, 중학 6개교 1,292명을 교육하였다.

회원과 가족의 합리적인 치료와 치료비 절약을 위해 덕영 치과 3년간 MOU를 체결했다. 회원의 많은 활용을 바란다고 했다.

한편 본회에서 학부모교육 시 사용할 연수교재 “자녀의 행복을 돕는 부모의 역할”이라는 교육 지도서를 제작하여 각 시군 연수 강사에게 배포하였다. 교재를 받은 강사들은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겠다. ppt 자료도 함께 주어 활용토록 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