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19에 대처하는‘슬기로운 학습생활’ 부모 교육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19에 대처하는‘슬기로운 학습생활’ 부모 교육
  • 이화진 기자
  • 승인 2020.05.25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HCN 금호방송을 통해 시청.
부모의 원활한 학습지도를 도움
청소년들에게 적절한 학습동기 부여

  대구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월 25일(월)부터 일주일간 ‘내 아이 슬기로운 학습지도법’ 이란 내용으로 지역방송을 통한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가정 내 학습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부모님의 원활한 학습지도를 돕고, 청소년들에게 적절한 학습동기가 부여될 수 있도록 계획했다.

 강사는 계명대 교육대학원 최진오 교수로, 학부모 및 청소년들이 시간과 공간에 구애 없이 가정에서 편안하게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강의 세부 내용은 자녀 학습동기 향상의 중요성,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키우기, 우리 아이의 학습동기 향상법, 아이의 태도를 바꿀 수 있는 방법, 자기만의 학습방법 찾기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방송은 5월 25일(월)부터 5월 31일(일)까지 매일 2부(1부 17시, 2부 22시)로 각 30분가량 방영되며, 현대HCN 금호방송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학습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유익한 정보와 교육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청에서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그 외 청소년상담 및 문의사항은 대구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053-324-1388) 또는 홈페이지(www.teen1388.or.kr)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