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시니어 건강, 자기개발을 통한 즐거운 일상이 최고!
[인터뷰] 시니어 건강, 자기개발을 통한 즐거운 일상이 최고!
  • 김미옥 기자
  • 승인 2020.05.1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건강, 자기개발을 통한 즐거운 일상이 면역력을 높인다.

오늘 대구테크노파크 신기술사업지원센터 1층 회의실에서 4차산업혁명 주도 혁신기업 육성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혁신기업&기관 간담회에 참석한 이수민(56) 코비바이오연구소 이사를 만났다.

 

- 시니어들을 위한 코비바이오연구소와 연관된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지금 코로나 19로 시니어분들도 밖에 많이 못 나오고 계신데, 이럴 때 질병을 치료하기보다 예방하는 차원에서 홍삼이나 흑삼을 많이 드시면 면역력이 강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홍삼이나 흑삼에는 우리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인 Rg3가 많이 들어 있거든요. 그래서 그런 것을 꾸준히 드시고 꾸준히 운동하시고, 그리고 밝게 웃으면서 사시면 면역력이 저절로 강화될 거라 생각합니다.

- 이 자리에 참석한 이유는 무엇인지요?

▶대구시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면역력 강화 제품을 만들게 되어 앞으로 지원도 받으면서 청년일자리 창출도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앞으로 시니어들을 위한 특별한 계획이 있습니까?

▶저희들은 어차피 고령화 사회로 가고 있고, 누구나 다 고령자가 되기 때문에 시니어들을 위한 제품은 꾸준히 지금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 끝으로 시니어들의 건강생활에 대해 한 말씀 부탁합니다.

▶저희 어머니도 85세인데요. 굉장히 즐겁게 살고 계시거든요. 그래서 좋은 것을 많이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즐겁게 사시는 거, 자기 스스로 자신을 개발하면서 유쾌하게 사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랑합니다.

이수민 이사는 현재 코비바이오연구소 총괄이사로 근무하며 면역력 강화에 중점을 둔 건강식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2020년 대구시 지역 주력산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창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상생협력 클러스터 구축에 역할이 기대된다. 그는 2017년 한국산학협력단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