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지역 주력산업 육성 참여기업 모집
대구·경북 지역 주력산업 육성 참여기업 모집
  • 구언회 기자
  • 승인 2020.03.2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0일까지 모집
2억 원 한도로 정부가 사업비의 70%까지 지원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코로나-19’ 피해로 침체된 대구·경북 지역의 경제 회복 지원을 위해 '2020년도 지역특화산업육성 +(R&D)-지역주력산업육성'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대구·경북의 여건·특성을 반영하여 선정된 7개 주력 산업 분야 및 전·후방 산업 중소기업의 신제품 개발을 위한 상용화 R&D를 이번 추경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 지역의 주력 산업은 의료·헬스케어, 분산형 에너지, 첨단소재부품이고, 경북 지역은 지능형 디지털 기기, 바이오 뷰티, 하이테크 성형 가공, 기능성 섬유이다.

지원 규모는 최대 12개월 이내로 과제당 정부 지원금은 최대 2억 원 한도 내에서 정부가 총 사업비의 70%까지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대구·경북 지역에 본사, 공장, 연구소 중 1개를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김 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피해로 침체된 대구·경북 지역의 지역 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 특화산업 R&D 지원 사업에 지역 기업이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지역특화산업육성+(R&D)-지역주력산업육성' 2차(추경)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사이트(http://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