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산하] 비슬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센터
[우리 산하] 비슬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센터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0.02.1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의 웰빙체험장 대구달성군 산림치유센터
깍아지른 절벽 위에 서있는 비슬산 대견사 석탑. 이승호 기자
깎아지른 절벽 위에 서있는 비슬산 대견사 석탑. 이승호 기자

 

비슬산(琵瑟山) 치유의 숲, 산림치유센터 체력테스트, 건강 증진, 산책, 등산, 숲체험을 할 수 있는 최상의 웰빙 공간 비슬산 산림치유센터를 소개한다. 참꽃 군락지로 전국에 소문난 비슬산은 군립공원이며, 신선들이 거문고를 타고 노닐던 산이라고 한다. 옛날에는 포산으로 불리었다. 최고봉은 천왕봉(해발 1,084m)이다. 삼국유사의 일연스님이 22년간 머물었던 적멸보궁 대견사, 우리나라에서 가장 넓은 범위에 많이 산재한 천연기념물 제435호로 지정된 암괴류가 있는 명산이다.

전국에서 가장 넓고 많이 분포된 비슬산 암괴류. 이승호 기자
전국에서 가장 넓고 많이 분포된 비슬산 암괴류. 이승호 기자

 

비슬산산림치유센터는 비슬산(琵瑟山) 속, 대구 달성군 유가읍 아젤리아호텔 뒤편에 있다. 비슬산자연휴양림에 속하며 달성군(군수 김문오)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한다. 비슬산 안에 조성된 치유의 숲에서는 피톤치드, 음이온, 솔향기와 같은 숲의 다양한 성분을 이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하고 행복한 일상으로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하는 인기있는 웰빙 공간이다.

시니어들이 즐겨찾는 비슬산산림치유센터 전경. 이승호 기자
시니어들이 즐겨찾는 비슬산산림치유센터 전경. 이승호 기자

 

프로그램은 체험 전 인바디 검사 등 건강 체크 후 임산부를 위한 설레임 숲태교, 건강 취약 대상자를 위한 채우림, 가족을 위한 희망드림 체험이 있다. 또한 건강측정실, 건식 반신욕실, 물치유실, 음파치유실 등을 이용 및 활용하여 국가자격증 '산림치유사'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들이 친절한 설명과 빈틈 없는 지도로 체험이 이루어진다. 숲길 체험 코스는 0.8km의 숲내음길, 0.24km의 천천수 치유길, 0.6km의 무릉도원길, 3.5km의 풍경치유길이 있어 여기에서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유사의 친절하고 섬세한 안내로 음파치유 실습 중. 이승호 기자
치유사의 친절하고 섬세한 안내로 음파치유 실습 중. 이승호 기자

 

2019년도 체험객은 약3천2백명을 넘었으며, 참여자 모두 즐거워하고 만족했다고, 최연옥(화원읍) 산림치유사는 전한다.

tip: *체험비는 일반 1인당 10,000원, 단체(10명 이상)는 8,000원이다. *아젤리나호텔, 비슬산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숙박하는 사람은 6,000원이다.

     *체험은 2시간30분이 소요된다.

     *준비물은 편한 복장, 간편한 신발, 강한 향수나 짙은 화장은 금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프로그램 이용은 10:00~17:00까지이다.

     *문의 및 예약은 053) 659-4180~1 http://www.dssiseol.or.kr/gil

물치유실에서는 비슬산 천왕봉이 보이는 전망 좋은 곳이다. 이승호 기자
물치유실에서는 비슬산 천왕봉이 보이는 전망 좋은 곳이다. 이승호 기자

 

*주위에 가 볼만한 곳: 비슬산 천왕봉, 대견사, 참꽃군락지, 조화봉, 유가사, 유치곤기념관이 있다.

*비슬산 대견사(해발 1,000m)까지 전기차를 이용 할 수 있다. 전기차 편도요금 성인 5,000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