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재단 홈페이지, 기관·관공서 부문 디자인 `1위`
독도재단 홈페이지, 기관·관공서 부문 디자인 `1위`
  • 강문일 기자
  • 승인 2020.02.10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재단 홈페이지, 기관·관공서 부문 디자인 `1위`
독도재단 홈 사이트 - 제공 독도재단
독도재단 홈 사이트 - 제공 독도재단

독도재단(이사장 이재업) 공식 홈페이지가 ‘올해의 굿 디자인 사이트' 중 기관·관공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이사장 이재업)은 6일 재단 공식 홈페이지가 2019년 GDWEB으로 보는 웹사이트 총 결산에서 ‘올해의 굿 디자인 사이트' 중 기관·관공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웹디자인 전문 사이트인 GDWEB에서 주관한 이번 웹사이트 결산은 온라인에 등록된 기업과 기관, 관공서의 홈페이지 중 디자인과 조회수 부문으로 나눠 사이트 디자인과 접근성, 메뉴구성, 조회수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했다.
이에 독도재단은 2월 중 굿 디자인(Good Design) 1위 인증마크 및 선정증서를 받게 된다.
독도재단은 이번에 1위로 선정됨에 따라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국내 기업과 기관들 사이에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단은 지난 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대폭 리뉴얼했고, 한층 세련되고 간결해진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친화적 메뉴 구성을 통해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왔다. 
독도재단 신순식 사무총장은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 리뉴얼한 재단 홈페이지가 높은 순위에 올라 기관의 사이버 전략에 큰 도움이 됐다”며 “향후 사이버 전략센터의 집중적 운영과 디자인 특색을 살린 기관 홈페이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