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실시
대구 서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실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20.01.21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고 심뇌 혈관 나이!’내 혈압 내 혈당 알기
서구보건소는 서구청 민원실 로비와 비원건강증진센터에서 혈압과 혈당을 재고 있다(서구 보건소 제공)

대구 서구보건소(소장 이희숙)에서는 지난 16일 ~ 17일 양일간 서구청 민원실 로비와 비원건강증진센터에서 '알고 심뇌 혈관 나이!'슬로건을 내걸고 ‘내 혈압, 내 혈당 알기’캠페인을 전개했다.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자의 사망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겨울철에 많이 발생함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내 혈압 내 혈당 알기’ 캠페인은 특히, 1월에 급격히 증가하는 심뇌혈관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심뇌혈관질환의 인식 개선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서구건강생활지원센터와 협업하여 관공서를 방문한 시민들과 직원들에게 무료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이산화탄소 등을 측정한 후, 결과 상담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안내 등을 실시함으로써 자기 혈관 수치를 알게 하고, 스스로 혈관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비원건강증진센터에서 진행된 캠페인은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를 받기 힘든 이주여성을 포함한 다문화가족에게 건강검진 및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정보제공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구보건소는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내당역, 관공서 등에서 심뇌혈관질환 인식개선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내 혈관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주민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