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찾아가는 주민 대화
경산시, 찾아가는 주민 대화
  • 이상유 기자
  • 승인 2020.01.20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희망 경산을 위한 행복·소통·공감 주민 대화 개최
- 경로당 현장 방문을 통하여 지역 어르신들의 고견 청취
주민과의 대화가 진행되고 있다. 경산시청
주민과의 대화가 진행되고 있다. 경산시청

 

1월 17일 경산시 하양읍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최영조 경산시장과 도‧시의원을 비롯한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 약 40여 명이 참석한 2020년 새해 '찾아가는 주민 대화' 행사가 있었다.

이날 행사는 최영조 경산시장의 인사와 정병철 하양 읍장의 2020년도 주요 업무계획 및 현안 보고와 주민과의 대화시간으로 이어졌다.

지난 한 해 동안 경산시와 하양읍의 업무추진성과와 새해의 주요 사업계획 설명에 대한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읍민들의 다양한 의견 개진과 토론으로 자연스럽게 진행된 대화시간은 지역의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간담회 후 이어진 현장 방문은 하양읍 도리리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 대한 새해 인사와 함께 시정에 대한 고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최영조 경산시장은 “주민과의 부담 없는 대화를 통해 시민 중심의 현장 행정을 펼쳐 '넉넉한 희망 경산! 든든한 희망 경산! 행복한 희망 경산!'을 만들기 위해 새해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경산시의 주민과의 대화는 매년 연초에 각 읍면동을 방문하여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시민들을 직접 만나 주요 시정 성과와 새해의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시민들의 발전적 제안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의 하나이다.

경로당을 방문하여 대화하고 있다. 경산시청
경로당을 방문하여 대화하고 있다. 경산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