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온천 나들이- 청도 용암온천①
대구경북 온천 나들이- 청도 용암온천①
  • 장희자 기자
  • 승인 2020.01.08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008m 온천공에서 뽑아 올린 섭씨 43℃ 직수공급, 주변 볼거리 넘쳐나는 관광형 온천, 아쿠아테라피 등 웰빙시설을 다른 곳보다 먼저 도입
청도 용암온천

소리가 없는 물이 흐를 때 소리를 내는 것은 울퉁불퉁한 바닥을 만난 탓이니 나를 만난 이들이  편안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바닥을 닦으러 온천에 갔다

용암온천 건물 입구에 설치된 용암온천 전설과 게르마늄 홍보판

청도 화양읍 삼신리에 자리 잡은 청도 용암웰빙스파는 1995년 2월 청도 용암온천으로 창립했다, 1997년 3월 관광호텔로 승격, 2004년 7월 전관 리모델링 확장하고, 2005년 7월 경산용암온천호텔로 재창립했다, 2009년 7월 워터파크 펀펀비치를 설립하고, 2012년 7월 프로방스 포토랜드를 설립했다, 2014년 9월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2014년 12월 베니키아 체인 호텔 지정,, 사계절 온천여행지로 손꼽힌다. 온천이 귀하게 여겨지던 시절부터   온천욕과 건강을 고려한 최신 스파시설은 물 좋기로 유명한 용암웰빙스파 바로 인근에는 와인터널, 청도읍성이 손짓하고, 반경을 조금 넓히면 새마을발상지 신도마을, 한재미나리 단지 등이 자리하고 있어 가족, 연인 단위 여행지다.

청도 용암온천 대온천장

용암웰빙스파의 최고 자랑거리는 지하 1,008m 온천공에서 뽑아 올린 섭씨 43℃ 직수 공급 온천수다. 지수 온천수는 말 그대로 데우지도 식히지도 않은 자연 그대로의 온천수를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온천 개장 이래 변함없다

청도 용암온천 바데풀

이곳 삼신리 일대 지하 암반에서 끌어올리는 용암온천수는 양질의 게르마늄, 유황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온천 관계자는 피부미용, 노화방지, 관절염, 신경통 개선에 좋다고 한다  . 용암웰빙스파는 또한 600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온천시설로도 유명하다.

청도 용암온천 아쿠아테라피

대온천장의 경우 시설 종류만 10가지가 넘는 바데풀(Bade Pool)과 각종 이벤트탕, 8종류의 찜질방과 사우나는 모두 돌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하다.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쿠아테라피(수치료) 개념의 독일식 바데풀은 풀의 벽면에 설치된 코스별 제트 노즐에서 뿜어내는 강력한 온천수를 몸 전체를 부위별로 마사지하는 재미가 더해진다. 드림베스 2종, 바디마사지 4종, 아쿠아 포켓, 벤치 자쿠지 2종 등 코스별 마사지욕으로 통증완화, 군살제거, 관절염, 디스크 예방 효능과 피로를 이런 수질 효능과 최신 시설은 온천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대구 경북지역은 물론 부산, 울산, 등 타 지역 온천객들도 찾는다고 한다.

청도 용암온천 소금 사우나실

온천 관계자는 “물 좋기로 소문난 용암 온천수에 기존 단순한 온천욕 개념을 넘어 치료와 건강까지 고려한 국내 최대 규모 웰빙시설을 다른 곳보다 먼저 도입한 것이 온천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용암웰빙스파는 아쿠아테라피를 비롯해 각종 이벤트탕과 찜질시설 이용은 물론 테마별로 선택이 가능한 웰빙 객실과 약초탕을 준비하고 있다.

청도 용암온천 한방건식 사우나실

온 가족이 독립된 공간에서 이용하는 아쿠아테라피 마사지 전용탕은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4-7인 가족이 여유로운 온천욕을 즐길수 있다. 대형 전망창과 썬베드, 스팀샤워부스, 치료용 월풀이 설치돼 있으며 넓고 아늑하게 꾸며진 수 치료탕이다.

천연황옥 습식 사우나실

온천 측은 첨단과학이 만들어낸 수 치료탕으로 권장시간은 20분 정도 된다고 귀띔했다. 취향에 맞게 선책할 수 있는 웰빙약초탕은 아담하게 꾸며진 양실과 한실이 있다. 운천 효과를 높일수 있는 약쑥, 박하, 녹차, 삼백초 중에서 원하는 입욕첨가제를 선택하면 된다.

천연허브안개이슬 사우나

대온천장에는 황토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으로 체내유해물질 배출과 피부미용에 좋은 황토사우나, 인체에 유믹한 파장이 발산되는 보석사우나, 돔형 옥사우나 등 다양한 기능의 사우나가 있다. 또 노화방지와 각종 해독작용에 좋은 녹차탕, 신진대사 촉진과 유해물질 배출에 좋은 황토탕, 인삼의 진액을 욕조에 넣은 인삼 한방탕을 비롯해서 청주탕, 알로에탕 등 계절별, 종류별 이벤트탕을 골라 입욕할 수 있다.

용암온천과 청도프로방스 주변 야경

실외에 설치된 노천 이벤트탕에서는 상쾌한 공기를 마시면서 소싸움장 전경, 저녁 무렵 붉은 노을을 감상해 보는 재미도 있다.

용암온천 건물 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