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새로운 미래를 향한 힘찬 출발 시작
대구 북구청, 새로운 미래를 향한 힘찬 출발 시작
  • 도창종 기자
  • 승인 2019.12.1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오봉산 정상 침산정에서 해맞이 행사 개최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북구새마을회’와 함께 내년 1월 1일(수) 오전 7시, 오봉산 정상 침산정에서 북구민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경자년 (庚子年) 새해를 맞이해, 북구 주민의 안녕과 소원성취를 기원하고, 북구가 대구의 중추적인 지역으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비전 공유와 다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서거정(徐居正,1420~88년,세종에서 성종대까지 문병(文柄)을 장악했던 학자) 이 꼽은 대구10경(景)인 오봉산 정상 침산정 앞에서 열리며, 행사에는 가족의 건강과 소원성취를 빌고, 경자년의 기운을 가득 담으려는 3천여 북구 주민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식전행사로 새해를 여는 공연이 열릴 예정이며, 이어 배 북구청장과 이정열 북구의회의장, 지역  의원들, 백운일 새마을회장 등이 구민을 대표해 신년 축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오전 7시 36분경 일출 시간에 ‘새해 카운트다운’, 북구민의 염원을 담은 ‘희망상자 오픈’ 및 ‘행복풍선 날리기’, ‘해오름 함성’, ‘행복기원 만세삼창’ 등이 이어지고, 행사 마지막으로 흥겨운 사물놀이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부대행사 로는 ‘소원지 작성’ 및 ‘2020년 새희망 포토존’을 운영하며, 북구새마을회 회원들은 행사장을 찾는 구민들을 위해 떡국과 전통차 등을 준비해, 행사 참석자들 에게 나누어줄 예정이다.

2018년  '함지산 해맞이축제' 사진
2018년 '함지산 해맞이축제'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