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문경예천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상복터졌네
상주문경예천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상복터졌네
  • 김항진 기자
  • 승인 2019.12.0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부장관 및 연합회장 표창

사)상주·문경·예천 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황정한) 김기섭 이사는 지난11월 27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12회 한국범죄피해자인권대회”에서 김오수 법무부장관 직무대행 등 내빈과 관계자 850여 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수상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수상

김기섭 이사(문경)는 2012년도에 위촉되어 사회적 약자인 범죄피해자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다양한 지원활동에 참여해왔으며 특히 범죄피해자보호에 대한 인식확산과 이해 및 관심제고, 보호, 지원업무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아울러 김교철 위원(상주)도 피해자 신변보호등에 기여한 공로로 연합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적으로 센터의 위상을 드높였다.

특히 올해 인권대회에서는 “공감” 그리고 “동행”을 주제로 소통의 장을 마련해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공유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고, 대검찰청 손글씨 동호회에서 희망메시지를 담은 작품 50여 점을 전시하고 전국 범죄피해자지원센터를 통해 피해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상주문경예천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2005년 설립이래 강력범죄피해자들을 위한 지원심의회를 거쳐 경제적지원, 전문심리상담 및 법률지원, 자조모임뿐 아니라, 통합지원네트워크인 “소망드림”을 통한 유관기관과 함께 하는 다양한 지원을 통하여 피해자들의 원상회복에 힘쓰고 있다.

사)상주·문경·예천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대구지방검찰청 상주지청 109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하거나, 전화 1577-1295 / 홈페이지 http://smyvc.kcva.or.kr 를 이용하여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